▲ 영화 '미성년'의 염정아. 제공|쇼박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감독' 김윤석의 첫 영화 '미성년'에서 주연을 맡은 배우 염정아가 감독과 작품에 대한 믿음을 드러냈다.

염정아는 영화 '미성년' 개봉을 앞둔 3일 오전 서울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인터뷰를 갖고 이같이 말했다.

염정아는 영화 '미성년'에서 남편의 불륜을 알게 된 아내이자 여고생 딸의 어머니 영주 역을 맡아 고요하지만 폭풍같은 연기를 펼쳤다.

염정아는 '감독' 김윤석의 첫 작품에 출연을 결심한 데 대해 "막연하게 믿음이 있었다. 저렇게 연기를 잘 하는 분이라면 연출도 잘 하실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하루만에 결정했다. 김윤석 감독의 첫 연출작이라는 걸 알고 시나리오를 받았고 집에 들어가서 바로 읽었고 들어가서 바로 하겠다고 했다"면서 "그냥 김윤석 감독님 작품이어서 하고 싶었다. 그리고 사실 기분이 좋았다. 저한테 같이 하자고 해 주셔서"라고 웃음지었다.

그는 감독 김윤석에 대해 "연기 디테일을 설명할 때 쏙쏙 와닿는다. 내가 무엇이 부족한지를 쏙쏙 설명해 주신다"면서 "영주(염정아)도 그렇고 미희(김소진)도 그렇고 부담이 있었다. 처음부터 연기가 중요한 영화라고 하셨다. 잘 못해서 영화에 누가 되면 어쩌나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그런 모습이 너무 믿음직스러웠다. 제가 놓치는 모습을 다 캐치하시니까"라고 혀를 내둘렀다.

"딸이 '아빠 도망갔어' 하면서 우는 신. 제 얼굴에 카메라를 대고 있어서 연기를 이것저것 했다. 그런데 감독님이 '픽 하고 웃어볼까요' 하셨다. '어머 나는 왜 이 생각을 못했지' 그랬다. 이 남자 행동이 참 부끄럽고 어이없고 그런데 나는 왜 표현을 못 했을까 그런 걸 느꼈다."

염정아는 다시 김윤석 감독과 일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물론 다시 하겠다"고 단언했다.

그는 "연기에 대한 고민으로 힘들었던 거지, 너무 좋은 경험인 것 같다"며 "배우로서 욕심이. 연기 너무 잘하고 싶은 마음이 너무 들게 하신다"며 '감독' 김윤석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영화 '미성년'은 자신의 엄마, 자신의 아빠가 서로 불륜중이라는 걸 알게 된 두 여고생을 중심으로 평온했던 일상을 뒤흔든 폭풍 같은 사건을 마주한 두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 무엇보다 배우 김윤석의 연출 데뷔작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영화 '미성년'은 오는 11일 개봉한다.

roky@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