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인 이수근.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이은지 기자] 방송인 이수근이 내기골프 현장에 함께 있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법적, 사회적 문제 행동이 전혀 없었다"는 그를 응원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4일 노컷뉴스는 "최근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정준영의 카톡방 조사 과정 중 알려진 KBS 2TV 예능프로그램 '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이하 '1박 2일') 출연진의 원정 내기 골프 의혹에 대해서도 수사에 나섰다"고 보도하면서 차태현, 김준호가 함께한 내기골프에 이수근이 포함돼 있었다고 밝혔다.

이에 소속사 SM C&C는 즉각 보도자료를 통해 "라운딩 당시, 일체의 금전 거래 등 법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문제가 될만한 행동은 전혀 하지 않았다. 지인의 초대를 받아 라운딩에 참석했을 뿐이다"고 반박했다.

노컷뉴스 역시 소속사가 내기골프를 부인하며 "원년 멤버가 빠져 초대를 받아 합류했었고 1, 2번 정도 같이 골프를 쳤다. 이수근은 고정 멤버도 아니고, 다른 사람들에 비해 골프를 잘 치지 못해 내기에서는 빠졌다. 더욱이 방송 복귀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이어서 내기 골프를 할 만한 상황은 아니었다"는 입장을 밝힌 사실을 함께 보도했다. 

특히 이수근은 애초에 금전 거래를 하지 않았다고 해명, 법적으로는 물론 사회적으로도 문제가 될만한 행동을 하지 않았음을 명확하게 강조했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다양한 의견을 보내고 있다. 내기골프는 없었음을 밝혔음에도 보도한 것을 문제 삼기도 했고, '동석 할 수도 있지 않냐' '이수근은 억울하겠다' 등의 반응도 보였다.

이런 반응은 차태현과 김준호의 내기골프 의혹이 불거졌을 때와도 비슷하다. 두 사람은 의혹이 불거졌을 당시 "게임이 끝난 뒤 돈을 돌려주거나 돌려받았다"고 해명하면서도 사과와 함께 모든 방송에서 하차할 뜻을 밝힌 바 있다. 당시에도 누리꾼 사이에서는 모든 프로그램 하차는 과한 결정이라는 반응이 우세했다.

실제로 '정준영 단톡방' 이슈 이후 불거진 연예인들의 일탈 행위에 민감해진 대중 반응이 지나친 논란 확대로 이어지는 점도 우려된다는 목소리도 크다.

이미 지난달 차태현과 김준호가 내기 골프로 문제가 됐을 시점부터 이수근이 함께 참여했던 사실이 파악됐지만, 선의의 피해자가 없어야한다는 이유로 별 문제가 발견되지 않은 이수근은 거론되지 않았다.

당시 문제 소지가 없기 때문에 알려지지 않았던 것이 이날 새롭게 보도되면서 혐의가 없음에도 현장 동석만으로 비난을 받게 되는 상황에 대한 안타까운 시선이 니온다. 무고한 피해를 입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이다.

'정준영 단톡방' 사건 이후 연루된 연예인들의 범죄 혐의에 대해 대중의 관심이 더욱 쏠리는 가운데, 휘발성 이슈 때문에 사건의 본질이 흐려져서는 안된다는 지적이다.

yej@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