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래퍼 케이케이가 전신마비를 고백하며 후원금을 요청했지만 비난을 받고 있다. 출처|케이케이 인스타그램

[스포티비뉴스=장우영 기자] 태국 숙소 수영장에서 다이빙을 하다 다쳐 전신마비 판정을 받은 래퍼 케이케이가 절실한 마음을 담아 도움을 호소하고 있다. 하지만 금전적인 도움을 요청하고 있고, 이틀 뒤 귀국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역풍을 맞고 있다.

케이케이는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전신마비 상태인 사실을 알렸다. 케이케이에 따르면 그는 태국 숙소 수영장을 다이빙을 하던 중 5번, 6번 목뼈가 부서지는 큰 사고를 당했고, 전신마비 판정을 받아 치앙마이 병원 중환자실에서 치료 중이다.

케이케이가 자신의 상황을 설명하면서 올린 사진은 사고 당시와 병원에 누워있는 모습이 담겼다. 케이케이는 "초기 대응과 처치가 적절했고, 두 번에 걸친 긴급 수술도 잘 되어서 재활의 가능성도 보인다고 하지만 너무 비싼 의료비에 저와 제 가족들은 무기력하기만 하다"고 말했다. 케이케이는 열흘 정도의 입원비와 수술비, 약 값이 6000만원이 넘어간다면서, 한국 수송비로만 1000만원이 든다고 설명했다.

케이케이는 금전적 도움을 요청했다. 그는 "무엇이라도 해야겠다는 마음에 이렇게 염치 불구하고 글을 올린다. 하루라도 빨리 귀국해서 재활 후 조금 더 나아진 사람으로 여러분들 앞에 다시 서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후원금을 받을 계좌번호도 남겼다.

특히 케이케이 아내의 글도 함께 게재되면서 도움을 요청했다. 케이케이의 아내는 "얼마의 시간이 걸릴지 모르지만 우리 부부는 멋지게 일어설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최악과 최고의 상태도 겸허히 받아들일 것이며, 오늘도 마음을 잡고 집중한다. 하루 속히 호전되어 한국으로 이송 되기 만을 기도한다. 절대로 약해지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 래퍼 케이케이가 전신마비를 고백하며 후원금을 요청했지만 비난을 받고 있다. 출처|케이케이 인스타그램

케이케이와 아내의 절실한 심정이 담겼지만 대중의 반응은 싸늘하다. 일도 아니고 놀러갔고, 수영장에서 다이빙을 하다가 사고가 났기 떄문이다. 케이케이의 절실한 심정은 안타깝지만, 후원금을 부탁하는 건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이다.

특히 케이케이가 오는 6일 귀국하는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불거졌다. 4일 스포츠경향은 현지 관계자의 말을 빌려 케이케이가 폐렴이 호전돼 오는 6일 귀국한다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케이케이는 국내에서 집중 치료를 할 계획이다.

하루 전만 해도 "비행기를 탈 수 있을 만큼의 폐 상태를 만드는 것"이라고 고백하며 후원금을 요청한 케이케이가 이틀 뒤에 바로 귀국한다는 게 어긋난다는 반응이다.

케이케이는 2008년 배치기의 노래를 작곡하며 데뷔했다. 2017년 Mnet '쇼미더머니'에 참가하며 이름을 알렸다. '힙합계 베토벤'으로 불리며 '속사포 랩'으로 눈도장을 찍었다.

wyj@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