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유층 자제와 영화배우, 모델 등이 포함된 '제2의 정준영 단톡방'이 확인됐다. 방송화면 캡처

[스포티비뉴스=장우영 기자] 모바일 메신저 단체 대화방을 통해 불법 촬영된 영상과 사진이 유포된 이른바 '정준영 단톡방'이 또 나왔다. 이번에는 부유층 자제와 영화배우, 모델 등이 포함돼 충격을 준다.

4일 오후 방송된 SBS '8뉴스'는 부유층 자제들과 영화배우, 모델 등이 포함된 모바일 메신저 단체 대화방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단체 대화방은 피해 여성 A씨에 의해 공개됐다. A씨는 전 연인 관계였던 사업가 김 모씨의 외장하드에서 불법 촬영 영상과 사진을 발견했다. 조금이라도 옮겨놔야겠다 싶어서 극히 일부만 옮겼지만 약 100여개의 영상과 사진이 옮겨졌다.

A씨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상습적으로 이런 걸 찍어오던 사람이구나 싶었다"며 "단체 대화방에 노는 사람들 무리가 있는데, 뭐하냐고 물어보면 침대에서 여자는 나체로 누워있는데 사진을 찍어 가지고 돌려봤다. 차에서 자기들끼리 관계를 하는데 그걸 또 단체 대화방에다 서로 보내서 아무렇지도 않게 봤다"고 말했다.

불법 촬영 영상과 사진 등이 공유된 단체 대화방은 모두 2곳으로 확인됐다. 해당 단체 대화방에는 영화배우 신 모씨와 한 모씨, 모델 정 모씨와 부유층 자제, 클럽 아레나 관계자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영화 배우 신 씨와 한 씨 측은 소속사를 통해 처음에는 의혹을 부인했지만 이내 "단체 대화방은 있었으나 불법 촬영 유포는 없었다"고 해명했다.

피해자는 수십명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경찰은 관련 증거를 확보하고도 피해 여성에 대한 조사를 하지 않았던 것으로 확인됐다. 피해자들이 핵심 증거인 외장하드의 존재를 알렸지만 경찰은 확보하지 못했다. A씨는 "압수수색 영장이 안 떨어지고, 이래저래 사건이 지체되면서 수사가 길어졌다"고 말했다.

경찰은 "김 씨가 외장하드 임의제출을 거부했고, 압수수색을 했지만 찾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외장하드는 김 씨의 사무실에 있었던 것으로 확인돼 부실수사 의혹이 다시 불거졌다.

wyj@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