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맨체스터 시티전에서 결승골을 넣은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


[스포티비뉴스=런던(영국), 한재희 통신원] "아직 8강 끝나지 않았잖아요."

'결승골의 사나이' 손흥민(27, 토트넘 홋스퍼)은 침착했다. 90분이 남아 있기 때문에 4강 진출을 위해서 들뜨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손흥민은 10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시티와 2018-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CL) 8강 1차전 후반 33분 결승골을 터뜨렸다. 토트넘도 1차전을 1-0으로 이기며 2차전 부담을 줄였다.

시즌 18호골(프리미어리그 12골, 리그컵 3골, FA컵 1골, CL 2골)을 중요한 순간 넣은 손흥민이다. 그러나 손흥민은 팀부터 생각하며 "18호골을 넣은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CL에서 1차전 승리를 거둔 것은 칭찬할만한 일이다. 그래도 아직 8강이 끝난 게 아니다. 승리에 만족하지 않겠다. 좀 더 준비해서 다음 경기 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교롭게도 케인이 후반 13분 파비안 델프에게 발목을 밟혀 나가면서 2차전 출전이 어려울 전망이다. 손흥민은 "저 말고도 다른 선수들이 충분히 좋은 역할을 하고 있다. 저 역시 케인을 경기 후 보지 못했다. 부상이 심하지 않았으면 한다. 다른 선수들도 훈련마다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며 팀플레이로 극복하겠다고 전했다.

골을 넣은 뒤 손흥민은 카메라를 향해 소리쳤다. 손흥민은 "유 노우 왓(You know what-너희들 그거 아느냐)이라고 외쳤다"며 웃었다. 또, 골 장면에서 비디오 판독(VAR)이 시행된 것에 대해서는 "아무 생각이 없었다. 볼이 밖에 나가지 않고 살렸기 때문이다. 다행스럽게도 그 골로 이겼다"고 답했다.

후반 중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자신을 불러 주문한 것에 대해서는 "선수들의 포지션 변화가 있었다. 저는 오른쪽에서 계속 뛰었다. 전술적인 것보다 포지션 변화만 기다렸다"고 설명했다.

2차전은 오는 18일이다. 공교롭게도 20일에도 맨시티와 PL 35라운드를 치른다. 모두 원정이다. 앞서 13일에는 허더스필드타운과 34라운드도 있다그는 "지금 CL도 중요하지만, 주말 경기도 중요하다. 경기마다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금 만족해야 할 부분은 아닌 것 같다. 더 앞으로 나가야 한다. 1-0 승리에 만족하지 않고 다음주에 더 좋은 모습 보여주겠다. 이겼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숨기지 않았다.

새 경기장 PL, CL 첫 골을 모두 넣은 손흥민이다. '역사를 만든 사나이'라는 수식어가 당연한 이유다. 그는 "특별하다. 첫 골은 늘 기억에 남는 법이다. 물론 저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감독님이 없었다면 이 경기장에서 뛸 기회가 없다. 저 혼자가 아닌 모든 사람과 좋은 기억을 남길 수 있었다"며 자부심을 표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