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 장정석 감독 ⓒ 키움 히어로즈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키움 히어로즈가 20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CAR KBO리그' LG 트윈스와 경기에서 7-3으로 승리해 2연승했다. 이 연승으로 주말 3연전 우위까지 확보했다. 

팽팽하던 경기가 9회 키움 쪽으로 급격히 기울었다. 1사 2, 3루에서 터진 허정협의 결승 2타점 2루타에 이어 서건창과 박병호까지 적시타를 기록했다. 9회 4득점으로 승기를 잡은 키움은 8회 2사 후 등판한 한현희를 밀여붙여 리드를 지켰다. 

불펜이 만든 승리였다. 선발 이승호가 5회까지 99구를 던지고 6회 교체된 가운데 불펜 투수 3명이 4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았다. 윤영삼이 2이닝, 김성민이 ⅔이닝, 한현희가 1⅓이닝을 책임졌다. 세 선수가 내보낸 주자는 단 2명 뿐이다. 

경기 후 키움 장정석 감독은 "선발 이승호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최소 실점으로 5회까지 잘 견뎠다. 불펜은 실점 없이 4이닝을 막아 승리의 발판을 놨다"고 말했다.  

또 "9회 기회에서 선수들이 집중력을 발휘했다. 허정협이 교체 출전했는데도 결정적인 적시타를 쳤다. 부상이 있던 선수들도 잘 해주고 있다"고 밝혔다. 

21일 키움 선발투수는 제이크 브리검이다. LG는 타일러 윌슨으로 맞선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