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IA 이범호 ⓒ KIA 타이거즈
[스포티비뉴스=광주, 신원철 기자] KIA 타이거즈는 올해 LG 트윈스를 상대로 첫 5경기를 다 내주고 상대 전적 열세에 빠졌다. 지금은 4승 5패다. 5연패 뒤 4연승을 달성했다. 

KIA는 6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CAR KBO리그' LG와 경기에서 7-0으로 완승했다. 이범호가 결승타를 기록한 가운데 프레스턴 터커(3회 1점)와 최형우(5회 3점)가 홈런포를 가동했다. 

KIA가 2회 선취점을 냈다. 최형우의 볼넷과 김주찬의 우전 안타로 주자가 모이기 시작했다. 이우성이 1루수 파울플라이에 그쳤지만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한 이범호가 우중간 안타로 최형우를 불러들였다. 이어진 1사 1, 3루에서는 김민식의 땅볼에 김주찬까지 득점했다. 1루수 김용의의 홈송구가 조금 늦었다. 

3회에는 터커가 시즌 3호 홈런을 터트렸다. 1사 주자 없는 상황 볼카운트 2-1에서 차우찬의 슬라이더를 걷어올렸다. 오른쪽 담장을 살짝 넘어 불펜에 떨어지는 솔로 홈런이 됐다. 

경기는 5회 KIA 쪽으로 완전히 기울었다. 이번에도 홈런이 나왔다. 박찬호와 터커의 볼넷에 이어 최형우가 무사 1, 2루에서 차우찬의 초구 직구를 받아쳤다. 중견수 이천웅이 따라가봤지만 타구는 좌중간 담장을 넘어 3점 홈런이 됐다. KIA의 리드가 7-0으로 벌어졌다. 

▲ KIA 조 윌랜드 ⓒ KIA 타이거즈
KIA 선발 조 윌랜드는 5회까지 공 63개로 2피안타 무실점을 기록해 승리 요건을 갖췄다. 투구 수 관리가 잘 된 덕분에 7회까지 마운드를 지켰다. 최종 성적은 7이닝 2피안타 1볼넷 6탈삼진 무실점. 올 시즌 첫 무실점 경기다. 평균자책점은 5.04에서 4.71로 낮추면서 시즌 5승(5패)째를 거뒀다.   

LG는 선발 차우찬이 4이닝 6피안타(2홈런) 3볼넷 1탈삼진 7실점으로 부진하면서 속절없이 경기를 내줬다. 두 번째 투수 임찬규가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았지만 타선이 단 2안타로 침묵하면서 연패에 빠졌다. KIA전 5연승 뒤 4연패다. 

스포티비뉴스=광주, 신원철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