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오지환(왼쪽)과 정주현 ⓒ LG 트윈스
[스포티비뉴스=광주, 신원철 기자] LG가 대역전패 위기에서 가까스로 벗어났다. 7점 리드를 지키지 못했지만 극적으로 재역전에 성공했다.

LG 트윈스는 7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CAR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경기에서 10-9로 역전승했다. KIA전 4연패와 시즌 2연패를 끝내는 승리다. 

7점 리드를 지키지 못해 패배 직전에 놓였으나 8회 상대 마무리 투수를 무너트리고 다시 경기를 뒤집었다. 정주현이 볼카운트 1-2 불리한 상황에서 3타점 싹쓸이 2루타를 날렸다. 

LG가 1회 선두타자 이천웅의 좌전 안타와 정주현의 투수 실책 출루로 기회를 잡았다. 1사 1, 3루에서 김현수가 중견수 쪽 큼지막한 타구로 희생플라이를 기록했다. 2사 1루에서는 유강남이 KIA 선발 김기훈의 직구를 밀어서 우중간 담장을 넘겼다.

LG는 5회 7점 차로 달아났다. 이천웅의 3루타에 이어 정주현이 내야 전진수비를 뚫는 우전 적시타를 때렸다. 김기훈에 이어 등판한 고영창을 상대로도 추가점을 냈다. 1사 만루에서 1군 복귀전에 나선 김민성이 2타점 적시타를 기록해 점수 7-0이 됐다.

▲ LG 유강남 ⓒ LG 트윈스
이 7점 리드는 단 2이닝 만에 사라졌다. KIA는 5회 타일러 윌슨을 상대로 무려 6점을 뽑았다. 윌슨의 1이닝 최다 실점 기록이다.

타일러 윌슨이 유민상과 이창진에게 볼넷을 내줘 주자를 모은 뒤 한승택, 최원준, 박찬호, 이창진에게 타점을 허용했다. 6회에는 정우영이 오선우에게 데뷔 첫 홈런을 맞아 7-7 동점을 허용했다. 7회에는 역전이 나왔다. 이우성의 역전 적시 2루타, 최형우의 적시타로 7-9, 2점 차가 됐다.

그러나 LG는 8회 전상현-임기준을 상대로 얻은 한 번의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김민성의 좌전 안타와 오지환, 서상우의 볼넷으로 베이스를 꽉 채웠다. 2사 만루에서 정주현이 바뀐 투수 문경찬을 무너트리는 중견수 키를 넘기는 3타점 2루타를 터트렸다. 

1점 리드를 문광은(⅔이닝)과 고우석(1⅓이닝)이 지켜냈다. 문광은은 3번째 홀드, 고우석은 시즌 16호 세이브를 올렸다.  

스포티비뉴스=광주, 신원철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