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세웅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돔, 박성윤 기자] 롯데 자이언츠 선발투수 박세웅이 부상 복귀 후 가장 좋은 경기력을 보였다.

박세웅은 7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CAR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5피안타 2볼넷 5탈삼진 2실점 호투를 펼쳤다. 올 시즌 최다 이닝 투구다. 2-2 동점에서 교체돼 박세웅은 승패를 기록하지는 않았다.

0-0 동점인 1회말 박세웅은 김하성 이정후 제리 샌즈로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었다. 2회말에는 1사에 송성문에게 볼넷을 줬으나 박동원을 상대로 2루수 땅볼을 끌어내 2사 1루로 상황을 바꿨다. 박세웅은 임병욱을 3루수 땅볼로 돌려세워 무실점 투구를 이어갔다.

팽팽한 균형이 이어지는 3회말 박세웅은 실점했다. 1사에 김혜성에게 우익 선상에 떨어지는 2루타를 허용했고 김하성에게 1타점 중전 안타를 맞았다. 박세웅은 1사 1루에 이정후를 상대로 1루수-유격수-투수로 이어지는 병살타를 끌어내 추가 실점은 막았다.

4회말 박세웅은 샌즈 박병호 송성문을 범타로 처리했다. 0-1로 뒤진 5회말에는 선두 타자 박동원에게 볼넷을 주고 임병욱에게 중전 안타를 맞아 흔들렸다. 박세웅은 무사 1, 2루에 이지영을 상대로 유격수 땅볼을 끌어냈고, 유격수 신본기가 2루를 밟고 타자 주자를 잡으며 2사 3루로 상황이 바뀌었다. 박세웅은 김혜성을 막지 못했다. 김혜성에게 좌익수 키를 넘기는 1타점 3루타를 맞으며 점수 차를 유지하지 못했다.

팀 타선이 6회초 2점을 뽑아 2-2 동점이 됐다. 박세웅은 6회말에도 마운드에 올랐다. 선두 타자 이정후에게 중전 안타를 맞았으나 샌즈 박병호 송성문을 모두 범타로 돌려세웠다.

2-2 동점인 7회말 박세웅은 마운드를 손승락에게 넘겼다.

스포티비뉴스=고척돔, 박성윤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