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류중일 감독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광주, 신원철 기자] LG 트윈스는 7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CAR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경기에서 대역전패 위기에 몰렸다. 5회초까지 7-0으로 넉넉하게 앞서고 있었는데 5회말 타일러 윌슨이 6실점했다. 윌슨의 1이닝 최다 실점 기록이다. 

여기에 정우영-진해수 필승조마저 고전했다. 정우영은 6회 동점에 이어 7회 역전까지 허용했다. 정우영이 남긴 주자를 진해수가 들여보내 8회초를 맞이할 때 점수는 7-9였다. 상대는 필승조 카드를 전부 손에 쥔 상태였다. 

그러나 LG는 8회초 2사 만루 기회를 살렸다. 정주현이 문경찬을 상대로 중견수 키를 넘기는 3타점 2루타를 날렸다. 문광은(⅔이닝)과 고우석(1⅓이닝)이 1점 리드를 극적으로 지켰다. 

경기 후 만난 류중일 감독은 잠시 말을 잇지 못한 채 생각에 잠겼다. 그는 "이렇게 이길 경기가 아닌데…정말 힘든 경기였다"며 한숨을 내쉬었다. 그는 "공수에서 정주현의 활약이 컸다. 타격에서 역전 3타점 2루타를 쳤고, 마지막 수비에서 1루 베이스 백업이 훌륭했다"고 말했다. 

정주현은 "힘든 경기였는데 이겨서 다행이다. 문경찬이 공이 빠른 투수라 타이밍을 빠르게 하고 쳤는데 운 좋게 좋은 타구가 나왔다"고 했다. 류중일 감독이 칭찬한 베이스 백업에 대해서는 "마지막 백업은 누구나 하는 플레이다. 송구가 좋지 않았는데 유강남이 잘 잡아줬다. 유강남에게 고맙다"고 밝혔다. 

스포티비뉴스=광주, 신원철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