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배정호 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핫스퍼 손흥민이 친정 팀 독일 레버쿠젠을 상대한다. 모든 관심의 초점이 손흥민에 쏠려 있다. 
 
유럽축구연맹(UEFA) 홈페이지는 17일(이하 한국 시간) 손흥민 특집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은 손흥민이 레버쿠젠 시절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골을 넣었던 장면이다. 
 
UEFA가 특정 선수에 대한 특집 영상을 만든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손흥민은 UEFA 챔피언스리그 개인 통산 6호골을 기록하고 있으며 그 가운데 5골을 레버쿠젠 시절 만들었다. 2014-15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C조 4차전 제니트 상트페테르부르크 원정 경기에서 넣은 골은 언론의 호평을 받았다. 
 
 
당시 언론은 “손흥민의 골은 환상적이다. 손흥민의 환상적인 골이 제니트의 환상을 깨 버렸다”고 평가했다. 
 
EPL 사무국이 주관하는 9월 ‘이달의 선수’로 선정된 손흥민의 주가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손흥민은 지난 15일 EPL 8라운드 웨스트 브롬위치 알비온과 경기에서 23분을 뛰었지만, 공격적인 플레이로 동점골에 이바지했다. 
 
친정 팀 레버쿠젠과 손흥민의 맞대결은 19일 새벽 3시 45분 독일 레버쿠젠 바이아레나에서 킥오프한다. SPOTV가 생중계한다.
 
[영상] 레버쿠젠 시절의 손흥민 ⓒ 스포티비뉴스 배정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