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0대에도 여전히 건재함을 뽐낸 구대성. ⓒ질롱코리아
▲ 50대에도 여전히 건재함을 뽐낸 구대성. ⓒ질롱코리아

[스포티비뉴스=최민우 기자] 공식적으로 은퇴를 선언한지 13년이 지났다. 하지만 멀리 떨어진 호주에서 마운드에 올라 세상을 깜짝 놀라게 했다. 구속은 현저히 줄었지만 관록으로 상대를 요리했다. 계속 투구를 이어갈 것을 다짐한 구대성(54)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메이저리그 공식홈페이지 MLB.com은 7일(한국시간) 구대성과 인터뷰를 공개했다. 뉴욕 메츠에서 뛰었던 구대성의 활약상을 소개하며 ‘KBO 전설은 은퇴한 후 호주에서 다시 등판했다’며 ‘그의 영상이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구대성은 KBO리그 레전드다. ‘대성불패’라는 별명을 가진 그는 KBO리그 569경기에 등판해 67승 71패 18홀드 214세이브 평균자책점 2.85를 기록했다. 일본 오릭스 블루에이브(현 오릭스 버팔로스)와 뉴욕 메츠에서도 활약한 바 있다.

구대성은 2010년을 끝으로 공식 은퇴를 선언했다. 그러나 13년의 시간이 흐른 뒤 다시 등판했다. 이번 겨울 호주 질롱코리아 소속으로 마운드에 등판해 야구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4년전 질롱코리아 감독이었던 구대성은 후배들을 격려하기 위해 경기장을 찾았고, 이병규 감독의 제안으로 공을 잡았다.

▲ 구대성 ⓒ한화 이글스
▲ 구대성 ⓒ한화 이글스

물론 50대 중반의 나이 탓에 예전 같은 모습은 보여주지 못했다. 과거처럼 150㎞를 웃도는 패스트볼을 구사하지는 못했지만, 120㎞대 패스트볼로도 상대 타선을 요리했다. 관록투를 펼친 구대성은 3경기에서 2⅓이닝 1피안타 2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그는 “시간이 날 때마다 공원에서 피칭 연습을 했다. 공이 너무 느려져서 상대 타자들이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하더라”며 웃었다.

구대성은 기회가 주어진다면 다시 마운드에 서겠다는 각오다. 나이를 뛰어 넘는 도전은 현재 진행형이다. 그는 “나이가 무대의 한계가 아니라는 걸 보여주고 싶다. 어디에 있든 오랫동안 공을 던지는 게 내 목표다”며 마운드에 서는 날을 기약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