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축구 대표 팀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서울월드컵경기장, 김도곤 기자] 한국이 문제로 꼽힌 수비 불안 문제를 벗어나는 무실점 경기를 했지만 내용은 만족스럽지 못했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 A조 7차전에서 시리아에 1-0으로 이겼다. 한국은 승점 13점으로 조 2위를 지켰다.

한국은 이번 예선에서 수비 불안을 가장 크게 지적 받았다. 시리아와 경기 전까지 치른 6경기에서 7실점했을 만큼 수비가 불안했다.

슈틸리케 감독과 주장 기성용은 시리아전을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수비 불안은 없을 것이라 단언했다. 슈틸리케 감독은 "부임 초기부터 수비가 강점이었다"며 수비 지적을 반박했고 기성용은 "상대가 잘했다기보다 우리가 실수한 측면이 크다"고 밝혔다.

시리아는 한국의 수비 문제를 점검할 수 있는 좋은 상대다. 6경기에서 고작 2골밖에 넣지 못할 정도로 득점력이 빈약하다. 이런 시리아를 상대로 실점한다면 수비 문제는 더 이상 실수로 치부하기 어려웠다.

결과적으로 무실점 경기를 했지만 불안한 점을 완벽히 지우지 못했다. 전반에는 경기를 주도해 시리아의 공격이 그다지 매섭지 않았지만 전반 30분 세트피스 상황에서 공을 걷어 낼 기회가 두번이나 있었지만 모두 놓쳐 슈팅을 허용했다.

1-0으로 앞서며 시작한 후반은 오히려 역공을 받았다. 시리아의 공세가 이어졌고 한국 수비는 간신히 실점을 막았다. 자연스럽게 골키퍼 권순태가 눈에 띄었다. 권순태는 후반에 시리아의 슈팅을 연이어 막았다. 시리아가 후반에 기록한 2개의 슈팅이 모두 유효 슈팅으로 연결됐다. 권순태의 선방이 없었다면 승리를 장담할 수 없었다.

무실점으로 경기를 끝냈지만 수비 불안을 깨끗하게 지울 정도의 경기력은 아니었다. 슈틸리케 감독은 이번 최종 예선 기간 내 수비 불안 해결이라는 과제를 다시 안게 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