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2018 V리그 여자부 미디어데이에 참석한 6개 구단 감독과 선수들 ⓒ KOVO 제공

[스포티비뉴스=청담동, 조영준 기자] 여자 프로배구 6개 구단 사령탑과 선수들이 2017~2018 시즌을 앞두고 출사표를 던졌다.

도드람 2017~2018 시즌 V리그 여자배구 미디어데이가 1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리베라호텔 베르사이유홀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올 시즌 V리그에 출전하는 6개 구단 감독과 각 팀을 대표하는 선수들, 그리고 외국인 선수들이 참여했다.

지난 시즌 우승 팀 이정철 IBK기업은행 감독은 "올 시즌은 더 어려울 것 같다. 주전 선수 4명이 바뀌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래도 FA에서 최선의 선택을 했는데 시즌 초반은 쉽지 않다. 창단했을 때 초심으로 돌아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2016~2017 시즌 정규 리그 우승 팀 흥국생명의 박미희 감독은 "올해는 모든 팀들이 똑같은 어려움을 겪었다. 우리 팀은 맏언니 (김)해란이가 왔고 지난해 큰 경기 경험을 통해 도전하는 저세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KGC인삼공사의 서남원 감독은 "어느 팀이건 KGC인삼공사가 올 시즌도 만만치 않은 팀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며 "올해는 우승에 도전하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 이정철 IBK기업은행 감독 ⓒ KOVO 제공

올 시즌을 앞두고 새롭게 지휘봉을 잡은 이도희 현대건설 감독은 "첫 시즌이라 부담감이 있다. 그러나 비시즌간 잘 준비했기에 꼭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난달 천안·넵스컵 우승 팀인 GS칼텍스의 차성현 감독은 "젊은 선수 위주로 팀을 개편했다. 이소영 선수의 공백이 시즌 내내 힘들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그래도 매 경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종민 도로공사 감독은 "우리 팀은 유일하게 챔피언 결정전 우승이 없는 팀이다. 그 우승을 위해 열심히 준비했다"고 말했다.

각 팀 감독들은 IBK기업은행과 한국도로공사를 우승 후보로 꼽았다. 김종민 감독은 "IBK기업은행의 전력이 가장 탄탄하고 좋다"고 평가했다. 차성현 감독은 "IBK기업은행이 가장 강하지만 도로공사도 전력이 뛰어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도희 감독과 서남원 감독, 그리고 박미희 감독도 "IBK기업은행과 도로공사가 우승후보"라는 의견이 일치했다. 이정철 감독은 "프로 스포츠는 투자라고 불린다. 그런데 최근 3, 4녀간 FA를 가장 적극적으로 영입한 팀은 도로공사다. 도로공사가 유리하다고 생각하고 우리 팀도 우승후보라는 평에 어긋나지 않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올 시즌 IBK기업은행과 도로공사는 적극적으로 선수들을 영입했다. 이들 팀이 우승후보로 평가 받은 가운데 다크호스로 부각할 팀들도 주목을 받았다.

▲ 2017~2018 시즌 V리그에서 활약할 외국인 선수들 왼쪽부터 심슨, 알레나, 메디, 엘리자베스, 이바나 ⓒ KOVO 제공

이정철 감독은 다크호스로 현대건설을 꼽았다. KGC인삼공사의 외국인 선수 알레나는 "지난해 미디어데이에서 저는 우리 팀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비웃는 듯이 보였다"며 웃으며 말했다. 이어 "올 시즌 목표는 우승이다. 팀원으로 꼭 이루고 싶다"고 덧붙였다.

GS칼텍스는 강소휘를 비롯한 젊은 선수들의 활약에 힘입어 올해 코보컵에서 우승했다. 흥국생명은 김수지(IBK기업은행)를 비롯한 주전 선수가 빠졌지만 베테랑 리베로 김해란이 가세했다. IBK기업은행과 도로공사의 강세가 예상되는 가운데 나머지 팀들의 각축전이 예상된다.

도로공사의 외국인 선수 이바나는 "이전에 못했던 챔피언 결정전 우승을 위해 돌아왔다"며 "우승은 개인적인 목표는 물론 팀 전체의 목표다. 시즌간 모든 분들과 좋은 시간도 보내고 싶다"고 말했다.

흥국생명의 외국인 선수 심슨은 "2년 전과 비교해 저는 더 큰 짐을 해내야 한다. 김수지가 떠난 점도 팀의 손실"이라고 밝혔다. 그는 "그러나 어린 선수들이 그 자리를 잘 채울 것이다. 이들과 경기를 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