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산 함덕주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인천, 홍지수 기자] 두산 베어스 투수 함덕주가 승리 요건을 갖추고 투구를 마쳤다.

함덕주는 20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SK 와이번스와 원정 경기에서 선발투수로 마운드에 올라 6이닝 동안 6피안타(1피홈런) 6탈삼진 2볼넷 2실점을 기록했다. 호투도 했고, 타선의 득점 지원까지 힘입어 시즌 4승 기회를 얻었다.

1회 말 선두 타자 조용호에게 볼넷을 내준 뒤 나주환에게 중견수 키를 넘어가는 적시 2루타를 맞았다. 그러나 최정을 1루수 뜬공, 정의윤을 유격수 앞 땅볼, 김동엽을 우익수 뜬공으로 처리하면서 추가 실점 없이 이닝을 넘겼다.

2회에는 첫 타자 한동민을 2루수 앞 땅볼, 이재원을 삼진, 김성현을 우익수 뜬공으로 잡으면서 가볍게 이닝을 끝냈다. 3회 들어 2사 만루 위기에 몰리기도 했으나 김동엽을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면서 실점 없이 이닝을 끝냈다.

1회 1실점 이후 5회까지 추가 실점 없이 호투하던 함덕주는 팀이 12-1로 크게 앞선 6회에 선두 타자 최정에게 우중간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 홈런을 맞으면서 2실점째를 안앗다.

함덕주는 팀이 12-2로 크게 앞선 7회부터 김강률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모두 95개의 공을 던졌다.

올 시즌 후반기 첫 등판인 함덕주는 앞서 전반기 20경기에서 3승7패, 평균자책점 4.23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