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투를 펼쳤으나 승리는 챙기지 못한 박세웅.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울산, 박성윤 기자] 삼성 라이온즈와 롯데 자이언츠가 20일 울산 문수야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후반기 첫 주중 3연전 마지막 경기에서 4-4 무승부를 기록했다. 삼성은 올 시즌 4번째, 롯데는 2번째 무승부다.

삼성 선발투수 윤성환은 6이닝 7피안타 1볼넷 6탈삼진 3실점을 기록했다. 승리투수 요건을 갖추고 내려웠으나 장원삼이 블론 세이브를 저질러 시즌 7승은 다음 기회로 미뤘다. 롯데 선발투수 박세웅은 7이닝 7피안타 3볼넷 5탈삼진 4실점(2자책점)으로 경기를 마쳤다. 4번째 데뷔 첫 10승 도전이었으나 승리투수가 되지 못했다.

선취점은 롯데가 뽑았다. 1회말 1사 1루에 전준우가 좌전 안타로 1사 1, 3루 기회를 만들었고 이대호가 1타점 2루수 땅볼을 기록했다. 0-1로 뒤진 삼성은 2회초 경기를 뒤집었다. 다린 러프와 이승엽이 연속 안타로 무사 1, 3루 동점 기회를 만들었고 이우너석이 1타점 좌전 안타를 뽑았다. 1-1에서 조동찬 좌전 안타로 무사 만루 기회를 이어간 삼성은 이지영 4-6-3 병살타로 아웃 2개와 점수 1점을 바꿨다. 2-1로 앞선 삼성은 2사 3루에 정병곤이 유격수 땅볼로 물러나며 점수 차를 벌리지는 못했다.

2-1로 앞선 삼성은 3회초 점수 차를 벌렸다. 박해민이 3루수 신본기 실책으로 출루했다. 배영섭 구자욱이 범타로 물러난 가운데 박해민은 도루와 구자욱 내야 땅볼로 3루까지 갔다. 러프와 이승엽이 볼넷을 얻어 2사 만루가 됐다. 삼성에 찾아온 기회를 이원석이 살렸다. 이원석은 좌중간에 떨어지는 2타점 적시타를 쳤다. 박해민과 러프가 홈을 밟은 가운데 2루를 노리던 이원석이 중계 플레이에 잡혀 이닝이 끝났다.

삼성은 4-1로 앞선 4회말 실점했다. 1사에 이우민이 사구로 출루했고 신본기 우전 안타, 문규현 1타점 우전 적시타가 나왔다. 2사 1, 3루에 윤성환이 김문호를 상대로 유격수 뜬공을 끌어내 추가 실점은 막았다. 4-2인 6회말에 롯데 강민호 우전 안타와 번즈가 친 좌중간을 가르는 2루타로 1사 2, 3루 실점 위기를 맞았고 신본기에게 좌익수 희생플라이를 내주며 4-3 턱밑 추격을 허용했다.

7회말 끝내 롯데는 동점을 만들었다. 손아섭이 1사에 중전 안타로 출루했다. 전준우가 볼넷, 이대호가 사구로 나갔고 강민호가 밀어내기 사구로 4-4 동점을 만들었다. 이후 두 팀은 침묵하며 경기는 연장전에 접어들었다.

롯데가 11회말 기회를 잡았다. 선두 타자 신본기가 중전 안타로 출루했다. 무사 1루에 대주자 김동한이 2루 도루에 성공했다. 무사 2루. 문규현 희생번트로 1사 3루가 됐다. 삼성은 만루 작전을 폈다. 김문호 손아섭을 걸렀고 전준우를 선택했다. 중견수 박해민을 2루로 내리며 내야에 5명을 배치했다.

투수 심창민이 전준우를 상대로 포수 파울플라이를 유도했다. 2사 만루. 수비는 원래 위치로 돌아갔다. 타석에는 이대호가 섰다. 이대호는 4구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나며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두 팀 빈공은 이어졌고 4-4 무승부로 경기가 끝났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