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나도 ⓒ 삼성 라이온즈
[스포티비뉴스=대구, 박성윤 기자]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선발투수 앤서니 레나도가 21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LG 트윈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6⅓이닝 8피안타(1피홈런) 2볼넷 4탈삼진 2실점(1자책점)을 기록하고 팀이 1-2로 뒤진 7회초 1사에 마운드에서 내려갔다. 삼성이 경기를 뒤집지 못하면 레나도는 시즌 3패(2승)를 기록한다.

6⅓이닝 투구는 레나도 KBO 리그 1경기 최다 이닝 투구다. 기존 최다 이닝은 5⅓이닝이다. 이날 레나도는 데뷔 첫 퀄리티스타트 플러스(6이닝 2자책점 이하 또는 7이닝 3자책점 이하)를 기록했다.

1회초 레나도는 흔들렸지만 수비 도움으로 무실점 이닝을 만들었다. 레나도는 선두 타자 백창수에게 볼넷을 주고 이천웅에게 좌중간을 가르는 2루타를 허용했다. 무사 2, 3루 실점이 당연해 보이는 상황. 레나도는 박용택을 루킹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이어 양석환을 상대로 우익수 뜬공을 유도했다. 우익수 구자욱이 포구 후 홈으로 달려드는 백창수를 잡기 위해 송구했다. 결과는 저격 성공으로 이닝이 끝났다.

레나도는 2회초에 선취점을 내줬다. 선두 타자 이형종에게 3루수 쪽 번트 내야안타를 허용했다. 김재율을 상대로 유격수 땅볼을 끌어냈지만 2루수 조동찬이 유격수 정병곤 송구를 포구하지 못해 무사 1, 2루가 됐다. 레나도는 강승호를 상대로 6-4-3 병살타를 끌어냈다. 2사 3루에 레나도는 정상호에게 1타점 중전 안타를 내줬다.

0-1인 가운데 3회초에도 레나도는 선두 타자 출루를 허용했다. 백창수에게 중전 안타를 맞아 무사 1루가 됐다. 레나도는 이천웅을 상대로 1루수 땅볼을 유도해 3-6-3 병살타를 이끌었다. 이후 박용택이 좌전 안타를 뽑았으나 레나도가 양석환을 상대로 중견수 뜬공을 만들고 이닝을 끝냈다.

4회초 레나도는 다시 선두 타자에게 1루를 내줬다. 이형종에게 볼넷을 허용한 레나도는 김재율을 삼진으로 잡고 강승호를 상대로 4-6-3 병살타를 끌어내며 2이닝 연속 무실점 투구를 펼쳤다. 0-1이 이어지는 가운데 5회초 레나도는 선두 타자 정상호에게 중견수 키를 넘기는 2루타를 맞았다. 그러나 대타로 나선 오지환을 삼진, 백창수를 중견수 뜬공으로 잡았고 이천웅을 2루수 땅볼로 묶으며 득점권 주자에 아랑곳하지 않았다.

레나도는 6회초 박용택 양석환을 범타로 돌려세웠다. 이형종에게 좌전 안타를 맞았으나 김재율을 헛스윙 삼진으로 묶었다. 타선이 6회말 1점을 뽑았다. 1-1 동점에서 레나도는 7회초에도 마운드에 섰다. 레나도는 선두 타자 강승호에게 좌월 1점 홈런을 내줬다. 1-2에서 레나도는 정상호를 중견수 뜬공으로 막았다.

삼성 더그아웃은 레나도에 이어 최충연을 마운드에 올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