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김원중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광주, 홍지수 기자] 롯데 자이언츠 투수 김원중이 잘 막다가 홈런 두 방을 얻어맞고 승리 요건을 놓쳤다.

김원중은 21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리고 있는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KIA 타이거즈와 원정 경기에서 선발투수로 마운드에 올라 5이닝 동안 7피안타(2피홈런) 4탈삼진 4볼넷 2실점을 기록했다.

1회 말 선두 타자 이명기에게 볼넷을 내줬다. 그러나 이명기의 도루를 포수 김사훈이 정확한 2루 송구로 막았다. 김주찬에게 중전 안타를 맞은 김원중은 로저 버나디나를 헛스윙 삼진, 최형우를 3루수 뜬공으로 처리하면서 이닝을 끝냈다.

2회에는 1사 이후 서동욱에게 우전 안타를 맞고 이범호에게 볼넷을 내줬으나 김민식을 헛스윙 삼진, 김선빈을 중견수 뜬공으로 처리하면서 실점 없이 이닝을 넘겼다.

김원중은 팀이 2-0으로 앞선 3회에 2사 1, 2루에서 안치홍에게 볼넷을 내주며 만루 위기에 몰렸지만 대타로 나선 나지완을 좌익수 뜬공으로 처리하면서 한숨 돌렸다.

4회에는 2사 후 김선빈과 이명기에게 잇따라 중전 안타를 맞았으나 김주찬을 중견수 뜬공으로 처리하면서 무실점 행진을 이어 갔다. 실점 위기에도 잘 버티던 김원중은 5회 들어 홈런 두 방을 맞았다.

팀이 2-0으로 앞선 5회 첫 타자 로저 버나디나에게 초구에 슬라이더를 던졌다. 그러나 좌중간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 홈런을 맞았다. 다음 타석에 들어선 최형우를 헛스윙 삼진으로 처리한 김원중은 다음 타석에 들어선 안치홍에게 좌중간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 홈런을 허용했다. 2구째 커브를 얻어맞았다.

5회까지 모두 100개의 공을 던진 김원중은 팀이 2-2로 맞선 6회부터 이정민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김원중은 앞서 올 시즌 13경기에서 4승5패, 평균자책점 5.52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