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 송광민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대전, 홍지수 기자] 한화 이글스가 LG 트윈스의 발목을 잡았다. 경기 막판 오선진의 값진 희생플라이와 송광민의 쐐기포가 팀 승리에 큰 힘이 됐다.

한화는 29일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LG와 홈경기에서 8-4로 이겼다. 경기 중반까지 접전이 벌어졌다. 그러나 7회 말 재역전에 성공한 뒤 1점 차 리드에서 오선진의 값진 희생플라이와 송광민의 쐐기포가 터지면서 LG의 추격을 따돌렸다.

한화는 3회초 먼저 점수를 뺏겼다. 선발로 등판한 알렉시 오간도가 3회 1사 후 손주인에게 왼쪽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 홈런을 맞았다.

3회 말 들어 한화가 역전에 성공했다. 1사 1루에서 최진행이 2루수 직선타로 물러났다. 그러나 이후 LG 2루수 강승호의 1루 악송구가 나오면서 2사 2루가 됐고 이성열과 양성우의 적시타가 잇따라 터지면서 2-1이 됐다.

한화는 6회초 1사 1루에서 박용택에게 오른쪽 담장을 넘어가는 2점 홈런을 내주며 다시 리드를 뺏겼다. 쉽지않은 승부를 벌이던 한화는 6회 말 무사 만루 찬스에서 최재훈이 병살타를 쳤으나 3루 주자 이성열이 홈을 밟아 다시 균형을 맞췄다.

7회 말 1사 1, 2루 찬스에서 최진행과 이성열의 적시타가 잇따라 터지면서 한화는 다시 리드했다. 그러나 8회초 백창수에게 적시 2루타를 내주며 불안한 1점 차 리드를 했다.

8회 말 들어 한화는 여유를 찾았다. 1사 후 정겨운의 좌중간 안타와 이용규의 우익선상 2루타로 1사 2, 3루 기회를 잡았다. 다음 타석에 들어선 오선진이 희생플라이를 날려 2점 차가 됐고, 송광민이 왼쪽 담장을 넘어가는 쐐기 투런을 날려 8-4로 달아났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