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정인욱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대구, 신원철 기자] 삼성 오른손 투수 정인욱은 30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리고 있는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KIA 타이거즈와 경기에 선발로 나와 6⅓이닝 5피안타 3볼넷 5탈삼진 3실점을 기록했다. 

올 시즌 5차례 등판에서 승리가 없다. 선발 등판한 3경기에서는 14이닝을 책임지며 평균 5이닝에 조금 못 미쳤다. 그런데 실점이 12점(11자책점)으로 많았다. 팀은 정인욱이 선발 등판한 세 경기에서 전부 졌다. 

1회 시작부터 득점권에 주자를 보냈다. 이명기에게 안타에 이어 2루 도루를 허용했다. 정인욱은 김선빈과 로저 버나디나를 범타 처리한 뒤 최형우를 볼넷으로 내보냈고, 나지완을 3루수 땅볼로 막아 위기를 넘겼다. 2회엔느 삼진 2개 포함 삼자범퇴로 1회의 분위기를 이었다.

3회 다시 김민식에게 볼넷을 허용해 다시 선두 타자를 내보냈다. 이번에는 1사 1, 2루에서 버나디나를 2루수 병살타 처리했다. 4회에는 2사 3루에서 이범호의 라인드라이브를 3루수 조동찬이 잡았다. 정인욱은 올 시즌 처음으로 선발 등판한 경기에서 4회까지 무실점을 기록했다.

5회를 삼자범퇴로 마친 정인욱은 6회 선취점을 빼앗겼다.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버나디나에게 왼쪽 담장을 넘는 솔로 홈런을 허용했다. 추가 실점 없이 6회를 마무리한 뒤 7회에도 마운드에 올랐으나 결과가 좋지 않았다. 안치홍에게 안타, 이범호에게 볼넷을 내준 뒤 1사 2, 3루에서 교체됐다. 

두 번째 투수 최충연이 승계 주자 2명의 득점을 허용해 0-3이 됐다. 이 점수는 모두 정인욱의 자책점으로 남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