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 김재영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대전, 홍지수 기자] 한화 이글스 김재영이 시즌 3승째 기회를 다음으로 미뤘다.

김재영은 30일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리고 있는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LG 트윈스와 홈경기에서 선발투수로 마운드에 올라 7이닝 동안 6피안타 3탈삼진 2사사구 4실점(3자책점)을 기록했다.

1회초 선두 타자 김용의를 헛스윙 삼진으로 처리한 뒤 최재원을 3루수 앞 땅볼로 막았다. 박용택에게 볼넷을 내줬으나 정성훈을 3루수 파울플라이로 잡으면서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2회에는 첫 타자 이천웅을 좌익수 뜬공, 이형종을 3루수 앞 땅볼, 강승호를 1루수 앞 땅볼로 잡았다. 3회에는 첫 타자 유강남을 3루수 앞 땅볼로 막고 손주인에게 좌전 안타를 맞았다. 그러나 김용의를 투수 앞 땅볼로 유도해 선행 주자를 잡고 최재원을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면서 이닝을 끝냈다.

5회까지 무실점 호투를 펼치던 김재영은 팀이 4-0으로 앞선 6회 들어 실점을 했다. 첫 타자 손주인에게 몸에 맞는 볼을 내주고 김용의를 유격수 뜬공으로 잡았다.

그러나 최재원에게 우익수 쪽 안타를 맞고 1사 1, 3루 위기에서 박용택에게 우익선상 적시 2루타를 맞았다. 다음 타석에 들어선 정성훈을 2루수 앞 땅볼로 처리했으나 3루 주자 최재원에게 홈을 내줬다. 7회에는 첫 타자 이형종을 유격수 실책으로 내보냈고, 강승호에게 내야안타, 유강남에게 보내기 번트, 손주인에게 희생플라이를 내주며 3실점째를 안았다.

7회까지 모두 88개의 공을 던진 김재영은 팀이 4-3으로 앞선 8회에는 첫 타자 최재원에게 좌익선상 2루타를 맞고 이충호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이충호가 박용택을 투수 앞 땅볼로 잡은 뒤 등판한 정재원이 정성훈에게 중전 적시타를 맞으면서 김재영의 승리투수 요건이 날아갔다.

김재영은 앞서 올 시즌 2승6패, 평균자책점 6.14를 기록했다. LG전에서는 강했다. 2경기에서 13⅔이닝을 던져 1승, 평균자책점 1.98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