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김원중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부산, 홍지수 기자] 롯데 자이언츠가 NC 다이노스와 시즌 마지막 대결에서 승리를 거두며 3연승 행진을 벌였다. 어느덧 3위 NC에 2경기 차로 바짝 쫓았다.

롯데는 1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NC와 홈경기에서 6-1로 이겼다. 이대호가 동점 솔로포를 날리고 이대호가 2타점 결승 적시타를 때려 승리에 이바지했다. 이 가운데 선발로 등판한 김원중이 7이닝 1실점으로 호투하면서 시즌 7승(6패)째를 챙겼다.

1회초 선두 타자 이종욱에게 오른쪽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 홈런을 맞았으나 추가 실점 없이 이닝을 끝낸 김원중은 2회부터 7회까지 실점 없이 호투를 펼쳤다. 팀이 5-1로 앞선 8회부터 불펜 투수 박진형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2회 말 터진 이대호의 동점 솔로포와 5회 손아섭의 2타점 적시타, 7회 김문호의 적시타와 상대 투수의 폭투로 점수를 추가하면서 롯데는 승리를 거뒀다. 타자들의 집중력 있는 타격도 승리의 원동력이 됐지만 선발 김원중의 호투가 연승 행진의 밑거름이 됐다.

롯데는 NC와 2연전을 모두 잡으면서 3위를 넘보고 있다. 지난달 30일 잠실 두산전부터 3연승. 롯데의 연승 행진에는 이날 김원중을 포함해 선발투수들의 활약이 있었다.

지난달 30일 두산전에서는 송승준이 선발 등판해 6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하면서 팀에 승리를 선물했고, 이튿날(31일)에는 부산 홈구장으로 이동해 NC와 홈경기에서 박세웅이 선발로 나서 7이닝 4실점으로 팀 승리를 이끌었다.

연승 행진 기간 선발투수들이 제 몫을 다하면서 롯데는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었다. NC와 2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거두는 동안에는 박세웅과 김원중이 7회까지 책임지면서 승리를 챙겼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