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 제프 맨쉽 ⓒ잠실,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유라 기자] NC 다이노스가 우완 투수 제프 맨쉽의 기용법을 놓고 고심하게 됐다.

NC는 18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포스트시즌 두산 베어스와 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6회말 최주환에게 결승 재역전 만루포를 맞고 7-17로 패했다. NC는 어렵게 잡은 리드를 지키지 못하면서 시리즈 1승1패를 허용했다.

이날 NC는 선발 이재학을 3이닝(4실점) 만에 내리고 불펜을 투입하며 총력전에 나섰다. 이민호에 이어 6회 마운드에 오른 구창모가 김재환, 오재일에게 연속 볼넷을 내주자 NC 벤치는 다시 투수 교체를 단행했다. 무사 1,2루에서 마운드에 오른 투수는 맨쉽이었다.

맨쉽은 양의지에게 7구 싸움 끝에 볼넷을 내준 뒤 무사 만루에서 최주환에게 좌월 만루포를 맞고 팀의 6-8 역전을 허용했다. 이어 1사 후 허경민에게 중전안타를 내줬다. 결국 팀은 맨쉽을 원종현으로 교체했는데 원종현이 박건우에게 적시타, 김재환에게 스리런을 허용해 점수차가 크게 벌어졌다.

맨쉽은 올해 전반기 8경기에서 7승 평균자책점 1.53을 기록하며 160만 달러의 몸값에 걸린 기대치를 보였으나 5월 중순 팔꿈치 부상으로 2달간 휴식한 뒤 후반기에는 13경기에 나와 5승4패 평균자책점 5.21로 부진했다. 

이번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도 4이닝 3실점, 준플레이오프에서는 4이닝 2실점(비자책점)으로 긴 이닝을 소화하지 못하자 김경문 감독은 플레이오프에 나서며 맨쉽을 불펜으로 돌리는 '강수'를 뒀다. 

그러나 불펜으로 갔다고 해서 맨쉽의 떨어진 구위는 올라오지 않았고 1차전 1⅓이닝 1실점에 이어 2차전 ⅓이닝 3실점으로 무너졌다. 맨쉽 대신 선발로 투입된 이재학이 이날 3이닝 4실점으로 조기 교체됐으니, 김 감독의 '강수'가 '자충수'로 돌아온 셈이다.

NC는 와일드카드 결정전부터 포스트시즌 8경기를 치렀다. 부담이 큰 포스트시즌 등판에 불펜 피로도도 어느 때보다 높다. 여기에 '비싼 카드' 맨쉽까지 제 역할을 하지 못하면서 플레이오프에 임하는 NC의 뒷문에 빨간 불이 켜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