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 김준완 ⓒ 잠실,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NC 김준완은 공수에서 플레이오프 1차전의 '미친 선수'였다. 수비면 수비, 타격이면 타격 모두 빠질 곳이 없었다.

김준완은 17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프 두산 베어스와 1차전에 1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했다. 김경문 감독은 경기 전 브리핑에서 "외야 수비가 중요하다. 잠실구장은 공이 빠지면 3루타도 나올 수 있다. 김준완이 중견수로 선발 출전하는데 안타를 치면 좋고 그게 아니어도 선구안이 팀에서 가장 좋은 선수다"고 말했다.

1회 첫 타석에서는 두산 선발 더스틴 니퍼트의 몸쪽 직구 3개에 당했다. 1번 타자가 3구 만에 잡히면서 NC는 1회 니퍼트의 투구 수를 늘리지 못한 채 공격을 마쳤다. 투구 수는 단 10개였다.

김준완은 수비에서 먼저 진가를 발휘했다. 0-1로 끌려가던 2회말 2사 이후 허경민의 우중간 타구를 김준완이 잡았다. 2루까지 전력질주한 허경민을 잡아내면서 이닝이 끝났다. 두산 쪽에서 비디오 판독을 요청했지만 긴 시간이 필요하지 않았다. 바로 아웃 판정이 나왔다.

4회에는 슈퍼맨을 연상하게 하는 다이빙캐치로 이닝을 끝맺었다. 점수 2-4에 2사 1, 3루 위기가 계속되던 중이었다. 민병헌의 좌중간 큼지막한 타구를 김준완이 다이빙캐치로 잡았다. NC는 이어진 공격에서 재비어 스크럭스의 역전 만루 홈런으로 6-4 리드를 잡았다. 

6회말에는 콜플레이 실수를 순발력으로 만회했다. 우익수 쪽으로 뜬 타구였는데 김준완이 나성범 근처까지 갔다. 나성범은 중견수에게 공을 미뤘는데, 김준완은 이를 예상하지 못했다. 그럼에도 몸을 던져 가까스로 공을 잡았다. 하마터면 2루 주자 정진호가 홈으로 들어와 동점이 될 뻔했다. 

공격에서도 존재감이 있었다. 2회 역전, 4회 재역전 과정 모두 김준완의 출루가 기회로 이어졌다. 2회에는 1사 1루에서 우전 안타를 쳤고, 4회에는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볼넷으로 나갔다. 김준완은 두 번 출루해 모두 홈을 밟았다. 4타수 2안타를 기록한 김준완은 8회 1사 2루 승부처에서 대타 이호준과 교체돼 경기를 마쳤다. 김준완이 활약한 NC는 13-5로 크게 이겼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