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현종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인천, 박성윤 기자] 양현종이 시즌 두 번째 완투패를 기록했다.

KIA 타이거즈 선발투수 양현종이 27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SK 와이번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8이닝 6피안타 2볼넷 2탈삼진 3실점 호투를 펼쳤으나 타선 침묵에 완투패했다. KIA는 2-3으로 무릎을 꿇었다.

1회 양현종은 득점권에 주자를 보냈다. 1사에 김성현에게 연속 볼 4개를 던졌다. 1사 1루에 폭투까지 나와 1사 2루가 됐다. 양현종은 제이미 로맥, 최정을 상대로 외야 뜬공을 유도하며 실점하지 않았다.

양현종은 2회 김동엽 이재원 윤정우를 상대로 삼자범퇴 이닝을 이끌었다. 0-0이 유지되는 가운데 양현종은 3회 실점했다. 선두 타자 나주환에게 좌전 안타를 맞았다. 김강민 희생번트와 노수광 좌전 안타로 1사 1, 3루가 됐다. 김광현은 김성현에게 좌중간 쪽에 타구를 허용했다. 좌익수 이명기가 빠른 발을 앞세워 슬라이딩 포구에 성공했다. 그러나 희생플라이가 되는 것은 막지 못했다.

양현종은 0-1인 4회말 최정을 삼진으로 막았다. 이어 김동엽과 이재원을 중견수 뜬공과 직선타로 처리해 1실점 호투를 이어갔다. 5회말 양현종은 선두 타자 윤정우에게 빗맞은 우전 안타를 내줬다. 그러나 견제로 도루를 시도한 윤정우를 잡았고 나주환 김강민을 상대로 범타를 끌어내 이닝을 끝냈다.

6회초 최형우 볼넷과 도루, 이범호 1타점 좌전 안타로 1-1 균형이 생겼다. 양현종은 6회말 마운드에 올라 노수광 김성현 로맥을 상대로 삼자범퇴를 이끌었다. 7회말 양현종은 최정부터 상대했다. 양현종은 최정에게 좌익 선상으로 구르는 2루타를 허용했다.

양현종은 김동엽을 좌익수 파울플라이로 막았으나 이재원에게 1타점 중전 안타를 맞아 SK에 리드를 허용했다. 그러나 로저 버나디나가 8회초 중월 1점 홈런을 터뜨려 양현종을 지원했다. 8회말 양현종은 1사에 김강민에게 볼넷을 줬다. 이어 김강민에게 도루까지 허용했다. 양현종은 김성현에게 1타점 중전 안타를 맞으며 세 번째 실점했다.

팀 타선인 9회초 마지막 공격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양현종 완투패가 확정된 순간. 양현종은 지난 4월 26일 한화 이글스와 경기에서 9이닝 3실점을 기록하며 경기를 모두 책임졌지만 패전투수가된 경험이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