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

▲ 손흥민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카디프 시티를 꺾었다.

토트넘 홋스퍼는 6일 오후 11(한국 시간)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8라운드에서 카디프 시티에 1-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토트넘은 승점 18점으로 리그 3위로 올라섰다.

선발명단: 손흥민 출격, 시즌 1호골 도전

홈팀 토트넘은 4-3-3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에 손흥민, 케인, 모우라가 섰고 2선에 윙크스, 다이어, 시소코가 배치됐다. 포백은 로즈, 산체스, 알더베이럴트, 트리피어가 구성했고 골문은 요리스가 지켰다.

원정팀 카디프는 4-4-1-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패터슨이 최전방에 섰고 호일렛이 뒤를 받쳤다. 중원에는 머피, 롤스, 아터, 카마라사가 자리했고 포백은 베네트, 밤바, 모리슨, 망가가 책임졌다. 골문은 에더리지가 지켰다.

▲ 모우라

전반전: 압도한 토트넘, 손흥민의 침묵

경기 시작부터 토트넘은 공격적으로 경기를 운영했다. 전반 5분 시소코는 오른쪽 측면에서 빠른 돌파 후 반대편에 있던 손흥민을 향해 크로스를 올렸으나 수비가 먼저 걷어냈다. 전반 7분 토트넘의 선제골이 터졌다. 측면 크로스를 산체스가 경합하며 떨어트렸고, 수비에 굴절된 공을 다이어가 침착하게 밀어 넣었다.

전반 11분 손흥민은 과감한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지만 수비에 막혔다. 이어 손흥민은 빠르게 돌파 후 크로스를 올렸지만 골키퍼가 잡았다. 전반 14분 트리피어의 측면 크로스는 망가 머리에 끊겼다. 바로 이어진 산체스의 결정적인 슈팅은 에더리지가 막았다. 전반 20분 모우라는 기습적인 슈팅으로 골문을 두드렸다.

전반 22분 요리스가 불안하게 나온 상황, 머피의 슈팅을 알더베이럴트가 가까스로 걷어냈다. 전반 27분 호일렛은 왼쪽에서 완벽한 돌파 후 슈팅을 시도했지만 넘어지며 기회를 날렸다. 토트넘은 계속해서 경기를 주도했다. 전반 38분 모우라는 결정적인 크로스를 헤딩으로 연결했다. 전반 41분 손흥민은 완벽한 돌파 후 패스를 찔렀지만 모우라의 슈팅은 벗어났다. 전반 44분 손흥민은 완벽한 기회에서 슈팅을 시도했지만 떴다.

▲ 롤스의 퇴장

후반전: 교체된 손흥민, 라멜라 출격

후반 시작과 함께 토트넘의 맹공이 시작됐다. 케인의 헤딩 슈팅이 골키퍼 선방에 막혔고, 바로 이어진 모우라의 슈팅 역시 수비가 걷어냈다. 후반 2분 케인의 강력한 슈팅은 수비가 몸을 날려 막았다. 토트넘은 계속해서 카디프 시티의 골문을 두드리며 득점 기회를 찾았다. 후반 8분 손흥민은 간결한 돌파로 팀의 역습을 이끌었다.

후반 10분 손흥민의 측면 패스를 잡은 케인은 반박자 빠른 터닝 슈팅으로 골문을 노렸지만 아슬아슬하게 벗어났다. 후반 12분 모우라의 완벽한 돌파가 나오자 롤스는 공과 상관없이 위험한 태클로 모우라를 넘어뜨렸다. 주심은 곧바로 레드카드를 꺼냈다. 후반 17분 윙크스는 오픈 찬스에서 강력한 슈팅을 시도했지만 크게 떴다.

후반 18분 모리슨의 결정적인 슈팅은 요리스가 가까스로 걷어냈다. 후반 22분 손흥민의 패스를 받은 로즈는 페널티박스 안에서 태클에 걸려 넘어졌지만 주심은 경기를 그대로 진행했다. 후반 26분 토트넘은 손흥민을 빼고 라멜라를 투입했다. 후반 31분 라멜라의 슈팅은 수비에 막혔다. 토트넘은 후반 41분 로즈를 빼고 데이비스를 투입하며 승리를 챙겼다.

▲ 경쟁하는 두 선수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