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성용(오른쪽)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기성용이 풀타임을 뛴 가운데 뉴캐슬은 풀럼과 무승부를 거뒀다.

뉴캐슬은 23일(한국 시간)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2018-19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8라운드 풀럼과 경기에서 0-0으로 비겼다.

아시안컵 차출 전 마지막 경기를 치른 기성용은 풀타임을 뛰며 활약했다.

◆ 선발명단

뉴캐슬은 스리백이 아닌 포백을 들고 나왔다. 공격은 론돈, 공격 2선은 페레스, 아추, 리치, 중원은 기성용과 디아메가 호흡을 맞췄고, 수비는 만키요, 셰어, 라셀레스, 더밋이 출전했다. 골키퍼 장갑은 두브라브카가 꼈다.

풀럼은 3-4-3 진영으로 공격진은 미트로비치, 쉬얼레, 케어니가 배치됐고, 미드필드는 크리스티, 체임버스, 세리, 브라이언이 출전했다. 수비는 오도이, 림, 모슨, 골키퍼 장갑은 리코가 꼈다.

▲ 큰 부상을 당할 뻔한 모슨
◆ 전반 : 답답한 45분

뉴캐슬과 풀럼 모두 이렇다 할 기회를 잡지 못하며 시간이 흘러갔다. 마땅한 공격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기성용의 발 끝에서 뉴캐슬이 좋은 기회를 잡았다. 전반 18분 프리킥에서 기성용이 올린 공이 셰어에게 향했고, 셰어가 문전으로 공을 떨어뜨렸으나 수비가 걷어냈다.

전반 32분에는 풀럼이 공을 걷어내는 과정에서 골키퍼 리코와 수비수 모슨이 충돌했다. 모슨은 충격으로 한동안 일어나지 못했으나 다시 뛰었다.

뉴캐슬은 전반 36분 기성용이 기습적인 중거리 슈팅으로 골문을 노렸으나 공은 골대 옆으로 벗어났다. 전반 추가 시간 1분에는 론돈이 좋은 기회를 잡았으나 헤더 슈팅은 골대 위로 넘어갔다.

▲ 슈팅을 시도하는 리치
◆ 후반 : 답답한 45분 추가

뉴캐슬은 후반에 주도권을 잡고 풀럼을 몰아붙였다. 하지만 양상은 크게 달라지지 안핬다. 뉴캐슬을 여러 차례 기회를 잡았으나 결정력 부족으로 득점에 실패했다.

슈팅은 풀럼보다 많았지만 골이 나오지 않았다. 그나마 결정적인 기회를 후반 30분에 잡았다. 코너킥 상황에서 셰어가 기회를 잡고 헤더를 했지만 공은 골대 위로 살짝 넘어갔다.

풀럼은 후반 43분 미트로비치가 골키퍼 공을 빼앗을 수 있는 기회를 잡았으나 놓쳤고, 1분 후 역습에서 결정적인 슈팅을 했으나 막혔다.

경기는 그대로 0-0 무승부로 끝났다.

◆ 경기정보

2018-19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8라운드 뉴캐슬 vs 풀럼, 2018년 12월 23일 자정(한국 시간), 세인트 제임스 파크(영국)

뉴캐슬 0-0(0-0) 풀럼
득점자 : 없음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