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대표팀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울산, 박주성 기자] 59년 만에 우승에 도전하는 한국 대표팀이 아시안컵 최종명단을 발표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끌고 있는 한국 축구 대표 팀은 지난 11일부터 울산에서 동계 전지 훈련을 진행했다. 그리고 20일 오후 330분 울산롯데호텔에서 2019년 아랍에미리트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최종명단을 발표했다.

한국은 아시아의 강호로 불리지만 이상하게 아시안컵 우승과 거리가 멀었다. 1956년 홍콩에서 열린 첫 대회와 1960년 한국에서 열린 대회에서 연이어 우승을 차지하긴 했지만 그것이 마지막이었다. 무려 59년 동안 한국은 아시안컵 정상에 서지 못했다.

이번에는 우승이다. 벤투 감독은 우승을 위해 최정예를 소집했다. 그전에 협회 관계자는 상태를 보고 발표를 하기 위해 늦었다. 병원 쪽 진도가 빨리 안 나가 기다리고 있다. 일단은 기자회견 먼저 진행하겠다. 만약 포함이 안되면 대체 선수로 공지하겠다고 밝혔다.

벤투 감독은 지동원, 황의조, 손흥민, 이청용, 나상호, 황희찬, 이재성, 주세종, 황인범, 구자철, 정우영, 기성용, 김진수, 홍철, 김문환, 이용, 김민재, 권경원, 정승현, 김영권, 조현우, 김진현, 김승규를 선택했다. 예비에는 이진현과 김준형이 포함됐다.

▲ ⓒ대한축구협회

#한국, 아시안컵 최종명단 23인

골키퍼-김승규(빗셀고베), 김진현(세레소오사카), 조현우(대구FC)

수비수-김진수(전북현대)홍철(수원삼성)김문환(부산아이파크)이용(전북현대)김민재(전북현대)권경원(텐진취안젠)정승현(가시마앤틀러스)김영권(광저우에버그란데)

미드필더-손흥민(토트넘홋스퍼)이청용(보훔)나상호(광주FC)황희찬(함부르크)이재성(홀슈타인킬)주세종(아산무궁화)황인범(대전시티즌)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정우영(알사드)기성용(뉴캐슬유나이티드)

공격수-황의조(감바오사카),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