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그바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폴 포그바가 달라졌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는 27(한국 시간) 영국 맨체스터 올드트래포드에서 열린 2018-19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9라운드에서 허더즈필드에 3-1로 이겼다. 이번 승리로 맨유는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 체제에서 2연승을 달리게 됐다. 완벽한 반전이다.

포그바는 주제 무리뉴 감독 체제에서 골칫거리로 꼽혔다. 경기력도 부족했지만 무리뉴 감독과 불화설에 휘말리며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켰기 때문이다. 팀 훈련에서 무리뉴 감독과 포그바는 공개적으로 신경전을 펼치기도 했다.

하지만 솔샤르 감독이 부임한 후 포그바가 완전히 달라졌다. 최근 열린 2경기에서 22도움. 이제는 자신의 몸값에 맞는 맨유의 핵심 선수가 됐다. 비록 하위권 팀과 경기였지만 포그바는 예전의 능력을 보여주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허더즈필드전 직후 솔샤르 감독은 "이것이 맨유다. 첫 골을 넣으면 두 번째 골을 원한다. 두 번째 골을 기록하면 3번째 골을 원한다"면서 앞으로도 공격 축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건 포그바가 과거 인터뷰에서 언급한 것과 비슷한 이야기다.

그탓인지 솔샤르 감독은 "지금 포그바는 행복하다. 포그바가 스스로가 더 많은 골을 넣고, 더 많은 찬스를 만들 수 있단 걸 알고 있다. 그는 지난 주에도 어시스트들을 기록했다"면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솔샤르와 포그바 두 사람 모두 미소를 짓는 이유다.

현지 언론들도 포그바를 다시 바라보고 있다. 영국 언론 스카이 스포츠"새로 태어난 것처럼 보인다. 무리뉴 감독의 족쇄에서 풀려났다. 슈팅을 마음껏 쏘았고 차이를 만든 정확한 마무리를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