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미 말렉과 루시 보인턴. ⓒ게티이미지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보헤미안 랩소디'의 라미 말렉이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품에 안고 프레디 머큐리와 연인 루시 보인턴에게 사랑과 감사를 전했다. 

24일 오후(현지시각) 미국 할리우드 LA 돌비극장에서 제 91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린 가운데 '보헤미안 랩소디' 라미 말렉이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에서 전설적 밴드 퀸의 리드보컬이자 이민자이자 성소수자였던 프레디 머큐리를 연기하며 전세계 퀸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그는 퀸과 프레디 머큐리에게 감사를 돌리며 "그는 절대 자신을 굽히지 않았다. 오늘 저희는 그의 스토리를 축하하고 있다. 우리는 오랫동안 이런 이야기를 기다려왔다"고 말했다. 

라미 말렉은 이어 "저는 이집트에서 이민온 가족의 아들이다. 이민 온 첫 세대의 아들이다. 그래서 이런 스토리를 쓰고 이야기한다는 것에 대해 더욱 더 감사드린다. 저를 믿어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싶다. 이 순간을 남은 여생 동안 계속해서 떠올릴 것이다. 소중하게 여길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 라미 말렉과 루시 보인턴. ⓒ게티이미지
▲ 라미 말렉. ⓒ게티이미지
이번 작품을 통해 연인 루시 보인턴과 만난 라미 말렉은 수상자로 호명된 뒤 루시 보인턴과 진한 입맞춤을 해 더욱 눈길을 모았다. 그는 수상소감 말미 루시 보인턴의 이름을 부르며 "루시 보인턴, 당신이 이 영화의 중심에 있었고 저를 사로잡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로 로맨틱 가이의 면모를 드러내기까지 했다.

이번 작품으로 생애 첫 아카데미 후보에 오른 라미 말렉은 앞서 골든글로브와 미국배우조합상(SAG), 영국아카데미 시상식 등에서 남우주연상을 휩쓸며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의 1순위 후보로 꼽혀 왔다.

올해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는 라미 말렉 외에 '바이스'의 크리스찬 베일, '앳 이터니티스 게이트'의 윌렘 대포, '그린 북'의 비고 모텐슨, '스타 이즈 본'의 브래들리 쿠퍼가 올라 경합했다.

roky@spotvnews.co.kr

▲ 라미 말렉. ⓒ게티이미지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