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해리 케인



[스포티비뉴스=이성필 기자] '손세이셔널'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해리 케인과 변함없이 투톱을 설 것으로 보인다.

토트넘 홋스퍼는 28일 오전(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2018~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PL) 28라운드 첼시와 런던 라이벌전을 치른다.

양팀이 처한 상황은 180도 다르다. 토트넘은 승점 60점으로 1위 리버풀(66점), 2위 맨체스터 시티(65점)에 근접한 상황이다. 27라운드 번리에 패하며 우승 경쟁에서 다소 멀어졌다는 평가 속에서도 일단 승점 3점 확보가 중요하다.

첼시는 승점 50점으로 6위다. 4위 아스널(53점), 5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52점)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CL) 출전 마지노선인 4위 확보 경쟁을 해야 한다. 특히 골키퍼 케파 아리사발라가의 항명 논란으로 팀 분위기가 어수선하다.

영국의 대중지 미러는 양팀의 경기를 앞두고 손흥민의 선발 출전을 예상했다. '케인이 부상에서 복귀해 두 번째 선발 출전이 예상된다. 손흥민이 좋은 컨디션으로 함께 설 것"이라며 동반 출전을 점쳤다.

손흥민은 최근 4경기 연속골을 넣었지만, 번리전에서 침묵했다. 케인이 복귀골을 넣었지만, 팀은 1-2로 졌다. 미러는 '토트넘은 (첼시전이) 선두 경쟁에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예상 선발진에도 포함됐다. 손흥민은 케인과 투톱이다. 공격형 미드필더에 크리스티안 에릭센, 미드필드에는 키에런 트리피어, 무사 시소코, 해리 윙크스, 대니 로즈가, 수비에는 토비 알더베이럴트, 다빈손 산체스, 얀 베르통언이다. 골키퍼는 위고 요리스다.

첼시도 최전방에 페드로, 곤살로, 에덴 아자르가 서고 미드필드에 마테오 코바치치, 은골로 캉테, 조르지뉴가, 수비는 아스필리쿠에타, 다비드 루이스, 안토니오 뤼디거, 에메르송이다. 케파 골키퍼가 골문을 지킬 전망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