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우혁 통신원

[스포티비뉴스=리버풀(영국), 장우혁 통신원 / 박주성 기자] 리버풀이 에버턴과 무승부를 거두며 선두 탈환의 기회를 놓쳤다.

리버풀은 4일 새벽 115(한국 시간) 머지사이드 구디슨파크에서 열린 2018-19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9라운드에서 에버턴과 0-0 무승부를 거뒀다. 이로써 리버풀은 승점 70점으로 리그 2위를 유지했다.에버턴은 승점 37점으로 10위다.

홈팀 에버턴은 4-2-3-1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에 칼버트 르윈이 섰고 2선에 베르나르드, 시구르드손, 월콧이 배치됐다. 중원에는 게예와 슈나이덜린이 호흡을 맞췄고 포백은 디뉴, 주마, , 콜먼이 구성했다. 골문은 픽포드가 지켰다.

원정팀 리버풀은 4-3-3 포메이션이다. 전방에 오리기, 마네, 살라가 섰고 2선에 바이날둠, 파비뉴, 헨더슨이 자리했다. 포백은 로버트슨, 판 다이크, 마티프, 아놀드가 배치됐고 골문은 알리송이 지켰다.

▲ ⓒ장우혁 통신원

전반 6분 월콧은 오리기의 역습을 막는 상황에서 유니폼을 잡아당겨 경고를 받았다. 전반 9분 시구르드손의 날카로운 크로스가 나왔지만 판 다이크가 침착하게 걷어냈다. 전반 14분 헨더슨의 정확한 패스를 살라가 받았지만 수비에 막혔다.

경기는 리버풀이 주도했고 에버턴은 역습을 노렸다. 전반 27분 살라는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슈팅을 시도했지만 선방에 막혔다. 이후 헨더슨의 슈팅은 수비에 막혔다. 전반 34분 살라의 번뜩이는 패스가 있었지만 수비가 먼저 걷어냈다.

후반에도 경기 양상은 비슷했다. 후반 6분 에버턴의 위협적인 슈팅 후 리버풀의 역습이 나왔다. 여기서 게예는 마네를 밀어 위험 지역에서 프리킥을 내줬다. 여기서 아놀드가 바로 골문을 노리는 과감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후반 11분 살라는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을 만들었는데 킨이 빠르게 뛰어와 공을 걷어냈다. 답답한 리버풀은 후반 17분 바이날둠과 오리기를 빼고 밀너와 피르미누를 투입했다. 후반 21분 히살리송의 헤딩 슈팅은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후반 23분 판 다이크의 정확한 헤딩 패스를 파비뉴가 받았지만 첫 터치가 길었고 디뉴가 재빨리 걷어냈다. 후반 25분 리버풀의 역습 상황 살라의 크로스는 허무하게 골키퍼에게 잡혔다. 후반 29분 로버트슨은 히살리송을 거칠게 밀어 경고를 받았다.

후반 37분 리버풀은 마네를 빼고 랄라나를 투입하며 마지막 교체카드를 사용했다. 후반 39분 피르미누의 결정적인 슈팅은 수비를 뚫지 못했다. 후반 42분 아놀드의 파울로 위험지역에서 프리킥이 나왔지만 득점은 없었다. 경기는 무승부로 끝났다.

▲ ⓒ장우혁 통신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