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2차전을 준비하고 있다.

맨유는 13일(이하 한국 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트래포드에서 열린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파리 생제르맹(PSG)에 0-2로 완패했다.

PSG는 제 전력이 아니었다. 주축 선수 2명 네이마르와 에딘손 카바니가 부상으로 빠졌기 때문이다. 경기도 원정이었다. 그러나 여러 악재 속에서 PSG는 승리를 거뒀다.

이에 반해 맨유는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이 부임한 이후 처음으로 패배했다. 충격이 컸다. 그러나 그 충격을 뒤로하고 2차전을 준비하고 있다. 두 팀의 2차전 경기는 7일 오전 5시 PSG의 홈구장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다.

솔샤르 감독은 3일 사우샘프턴 3-2 승리 이후 기자회견에서 "자신감을 얻었다. 그 자신감을 가지고 파리로 떠난다. 우리는 잃을 게 없다. 우린 모든 걸 보여줄 것이다. 선수들도 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물론 PSG와 경기가 어려울 것이다. 최고의 선수들을 보유한 유럽 최고의 팀 중 하나와 맞붙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린 그동안 챔피언스리그에서 2차전에 좋은 성적을 거뒀다. 또한 PSG는 바르셀로나 상대로 2차전에서 역전패한 적도 있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 반전을 위해 끝까지 노력할 계획이다. 솔샤르 감독은 "원정에서 우리의 계획을 끝까지 보여줘야 한다. 물론 원정에서 8승밖에 거두지 못했지만 홈경기가 아닐 때도 자신감을 보여야 한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 올레 군나르 솔샤르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