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들아 미안해!'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케파(첼시)가 교체 거부 사건을 동료들에게 사과했다.

케파는 지난달 25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 카라바오컵 결승에 출전했다. 첼시는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 끝에 패해 우승 트로피를 놓쳤다.

당시 경기에서 케파는 연장 후반 13분 부상이 있었고, 마우리치오 사리 감독은 교체를 지시했다. 하지만 케파는 이에 불응했다. 투입 준비를 마친 윌리 카바예로는 벤치로 돌아갔다.

경기 후 지시를 거부한 케파에게 엄청난 비판이 쏟아졌다. 케파는 사리 감독에 대한 비하 의도는 전혀 없었으며 커뮤니케이션 미스라고 주장했다. 사리 감독 역시 소통이 잘못됐고, 케파에 대한 비난 자제를 부탁했다. 하지만 해명에도 논란은 사그라들지 않았다.

첼시는 케파에게 주급 징계를 내렸고, 주급 2억 8000만 원이 첼시 재단에 기부됐다.

케파는 동료들에게 바로 사과했다. 루벤 로프터스 치크는 3일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열린 2018-19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풀럼 원정 승리 후 영국 '스카이스포츠'와 인터뷰에서 "케파는 결승전 후 우리 모두에게 사과했다. 우리는 그 사과를 받아들였다"고 했다.

로프터스 치크는 "오해가 있었도 생각하고, 케파도 바로 사과했다. 이 점은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는데 있어 매우 중요할 것이다"며 케파가 이번 일을 통해 더 성숙된 자세를 보여줄 것이라고 확신했다.

첼시는 카라바오컵 결승 후 첫 경기인 토트넘전에서 케파 대신 카바예로를 넣었다. 이에 대해 로프터스 치크는 "감독은 우리에게 존경을 요구한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카바예로를 투입했다고 본다"는 의견을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