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믿는다" 최용수 감독(왼쪽)이 박주영에게 귓속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최용수 감독이 박주영에게 바라는 것은 '공격수' 그 이상이다. 그가 풍부한 경험을 가진 베테랑이기 때문이다.

FC서울은 3일 오후 2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19 1라운드에서 포항스틸러스를 2-0으로 이겼다.

첫 판부터 기분 좋은 시작이다. 포항전 승리엔 팀의 베테랑 박주영이 선발로 출전했다. 최용수 감독은 경기 전 인터뷰 때 "박주영은 책임감이 있는 선수다. 자존심에 상처가 있었고 안팎에서 얘기도 많았다. 이야기를 많이 했다. 1,2차 훈련 힘든데 한 번도 빼지 않았다. 배려를 해주려고 해도 (훈련을) 다 했다"면서 기대감을 나타냈다. 박주영은 지난 시즌 무릎 부상으로 고전했고, 팀의 부진 속에 경기 외적으로도 흔들렸다.

땀은 배신하지 않았다. 몸 상태가 올라오니 경기력이 살아났다. 박주영은 장신 수비수들 위로 날아오르면서 여러 차례 공중볼을 따냈다. 예전의 탄력이 돌아온 듯했다. 몸이 좋아지니 드리블에도 자신감이 붙었다. 박주영이 다루는 공을 포항 수비수들은 좀처럼 빼앗지 못했다. 

전반 10분 터진 선제골도 박주영의 돌파에서 나왔다. 오른발로 크로스하는 척하다가 반대발로 올렸다. 이웅희의 헤딩에 이은 황현수의 헤딩으로 골이 터졌다.

박주영 역시  "몸 상태는 나쁘지 않다. 경기장에서 많이 뛸 수 있는 상황이 되니 경기력도 올라오는 것 같다"면서 자신감을 내비쳤다.

하지만 최용수 감독이 바라는 것은 공격수로서 박주영 그 이상이다. 박주영은 월드컵은 물론 유럽 무대까지 두루 경험한 베테랑이다.. 기량에서도 돋보이지만 어린 선수들을 이끌 수 있는 선배가 되길 원한다. 서울은 이번 시즌 유난히 겨울 이적시장에서 조용했다. 조영욱, 황현수, 윤종규, 이인규 등 어린 선수들이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릴 정도로 전체적인 팀 연령이 낮아졌다.

경기 뒤 기자회견에서 최 감독은 "(박주영은) 나이가 있고 팀을 리드할 줄 안다. 경기 경험 측면에서 끌어갈 수 있는 측면도 사실"이라고 평가했다.

박주영 역시 "서울에 이름이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젊고 좋은 선수들이 많다고 생각한다. 시너지를 낸다면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어린 선수들과 호흡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