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이스

▲ 기자회견장에 나온 파브레 감독(왼쪽)과 로이스 ⓒ장우혁 통신원

[스포티비뉴스=도르트문트, 장우혁 통신원/이종현 기자] 지난 1차전에 부상으로 결장했던 마르코 로이스(도르트문트)가 8강행을 위한 다부진 각오를 밝혔다. 

도르트문트는 4일(한국 시간) 토트넘 홋스퍼와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경기를 앞두고 사전 기자회견을 가졌다. 자리엔 파브레 도르트문트 감독과 핵심 마르코 로이스가 나왔다. 로이스는 지난 1차전 당시에는 부상으로 출전 자체를 하지 못했다. 

도르트문트는 홈에서 대반전을 노려야 한다. 지난 1차전 원정 경기에서 손흥민에게 결승 골을 헌납하는 등 0-3으로 완패했다. 홈에서 최소 무실점 3골 이상의 득점을 노려야 한다. 1골이라도 실점하면 8강 진출이 사실상 어려워진다. 

손흥민에 대한 질문이 나오지 않을 수 없다. 손흥민은 도르트문트만 만나면 펄펄 날아 '양봉 업자'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그는 지난 16강 1차전 결승 골을 비롯해 독일 함부르크, 레버쿠젠, 토트넘에 입단을 포함해 통산 11경기에서 9골을 터뜨렸다. 

로이스는 현재 팀의 상황이 어렵다고는 했지만 "(분데스리가 포함) 최근 몇 주간 몇몇 실수로 포인트를 잃었다. 하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이겨내야 하고, 팀으로 강하게 뭉쳐야 한다. 정확한 판단과 멘털을 가져야 한다"고 말문을 뗐다.

이어 "90분 동안 최선을 다할 것이다. 내일 어떤 일이 일어날지 지켜볼 것이다. 준비됐다. 만약 120분을 뛰어야 한다면 각오 돼 있다"며 포기하지 않고 8강 도전을 할 것이라고 외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