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판에게 항의하는 메시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아르헨티나가 칠레를 꺾고 유종의 미를 거뒀다.

아르헨티나는 7일(한국 시간) 브라질 상파울루 아레나 코린티안스에서 열린 2019 코파 아메리카 3위 결정전에서 칠레에 2-1로 이기며 대회를 마감했다.

아르헨티나는 4-3-1-2 포메이션으로 공격은 디발라, 아구에로, 메시, 미드필드는 데 파울, 파레데스, 로 셀소, 수비는 포이스, 페첼라, 오타멘디, 타글리아피코가 출전했다. 골문은 아르마니가 지켰다.

칠레는 3-5-2 포메이션으로 투톱에 산체스, 바르가스, 미드필드에 이슬라, 아랑기스, 비달, 보세주르, 풀가르, 수비에 하라, 가리메달, 디아스, 골키퍼로 아리아스가 출전했다.

▲ 추가골을 넣은 디발라(가운데)
아르헨티나가 초반 기세를 잡았다. 전반 7분 아구에로의 슈팅이 살짝 빗나갔으나 전반 12분 골키퍼를 제치고 찬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21분 아르헨티나의 추가골이 터졌다. 디발라가 로 셀소의 패스를 받아 침착하게 골을 넣었다.

전반 36분 치열한 신경전이 발생했고 레드 카드가 나왔다. 메시가 메델이 공을 잡는 과정에서 충돌이 일어났고 서로 머리를 들이밀며 몸싸움을 벌였다. 주심은 퇴장을 선언했다.

후반에는 칠레가 반격했다. 부상으로 후반 4분 만에 마리판을 투입하면서 불가피한 변화가 생겼지만 후반 12분 얻은 페널티킥을 비달이 침착하게 넣었다.

아르헨티나는 후반 31분 아구에로의 슈팅이 골키퍼 선방에 막혀 달아날 수 있는 기회를 놓쳤지만 한 점차 리드를 지키면서 3위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