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리스닉과 충돌한 루크로이는 뇌진탕 및 코뼈 골절 진단을 받았다
[스포티비뉴스=김태우 기자] 3루 주자의 홈 태그 과정에서 날벼락을 당한 조나선 루크로이(LA 에인절스)가 당분간 결장할 전망이다. 뇌진탕 및 코뼈 골절 판정을 받았다.

LA 에인절스는 9일(이하 한국시간) 루크로이의 검진 결과를 공식 발표했다. 예상대로 뇌진탕 증세에 코뼈까지 부러진 것으로 드러났다. 현지 언론들은 구단 발표를 인용, “정확히 루크로이가 얼마나 결장할지는 아직 알 수 없다”고 보도했다.

루크로이는 8일 휴스턴과 경기에서 크게 다쳤다. 10-10으로 맞선 1사 만루에서 휴스턴의 우익수 희생플라이 때 루크로이는 홈을 지켰다. 이 과정에서 3루 주자 제이크 마리스닉과 부딪혔다.

루크로이는 홈 플레이트에서 살짝 앞선 위치에서 공을 기다렸다. 하지만 마리스닉이 예상과는 달리 파울라인 안쪽으로 대시하면서 루크로이와 정면으로 부딪혔다. 거구에 속도까지 붙은 마리스닉과 부딪힌 루크로이는 큰 충격을 받았다. 한참을 누워있던 루크로이는 다행히 의식을 차렸으나 카트에 실려 나가야 했다.

이 플레이는 현지에서도 큰 논란을 불러 일으켰다. 브래드 아스머스 에인절스 감독은 “메이저리그가 마리스닉을 징계해야 한다”고 분을 삭이지 못했다. MLB를 대표하는 포수인 야디어 몰리나(세인트루이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미친 짓”이라면서 욕설을 섞었다. 

반대로 휴스턴은 마리스닉의 플레이에 고의성이 없었다고 항변하고 있다. 마리스닉도 “그 상황에서 방향을 바꾸기 어려웠다”면서 유감을 드러냈다. 다만 현지에서는 루크로이가 파울 라인 반대쪽으로 주로를 열고 있었던 만큼 바깥쪽으로 슬라이딩을 해 들어갔어야 했다는 여론이 많다.

스포티비뉴스=김태우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