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손석구.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이지원 기자] 배우 손석구가 연 매출 55억 원의 제조업체 대표이사라는 사실이 밝혀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손석구 소속사 샛별당엔터테인먼트는 1일 스포티비뉴스에 "손석구가 보도된 회사의 대표이사가 맞다"고 밝혔다. 

이어 "손석구가 구체적으로 어느 정도 경영에 관여하는지는 알지 못한다"며 "배우 활동에 집중하며 작품에 전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배우 손석구. ⓒ곽혜미 기자

앞서 이날 한 매체를 통해 손석구가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한 공작기계 전문 제조업체의 대표이사직을 맡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보도에 따르면 사원 20여 명 규모의 해당 업체는 2003년 7월 설립되었으며, 2016년에는 55억 원 매출을 달성했고 1억 2000만 원의 영업이익을 냈다. 대표이사 손석구는 34.3%의 지분율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손석구의 남다른 군 복무 역시 재조명됐다. 손석구는 이라크 자이툰 부대 3진 2차 병력으로 군 생활을 마친 것이 알려지며 눈길을 끌었다. 당시 손석구는 인터뷰를 통해 "군 생활을 멋지게 하고 싶었다"며 "이등병 때 중대장이 프랑스 용병 출신이었다. 그래서 '나도 해 보고 싶다'고 생각하다가 지원했다"고 밝힌 바 있다.

손석구는 2016년 영화 '블랙스톤', 2017년 미국 드라마 '센스8 시즌2'로 이름을 알린 이후 '마더' '슈츠' '최고의 이혼' 등에 출연했다. 최근 tvN '60일, 지정생존자'에서 킹메이커 비서실장 차영진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스포티비뉴스=이지원 기자 press@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