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엠넷 '프로듀스X101' 공식 포스터. 제공| 엠넷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엠넷 '프로듀스X101' 연습생 득표수 조작 의혹에 대해 검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5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은 팬 260명이 고발한 '프로듀스X101' 투표 조작 의혹에 대해 사건을 형사6부(부장 김도균)에 배당했다. 검찰은 현재 자료 확보와 관련자 소환을 검토 중이다. 

'프로듀스X101'은 최종 결승에서 20명 연습생들의 득표수를 조작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방송사인 엠넷은 투표 조작 의혹을 명백히 밝히겠다며 이례적으로 관련 제작진을 직접 수사 의뢰했고, 경찰은 문자투표 데이터를 보관하고 있는 업체와 제작진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압수수색을 통해 경찰은 일부 데이터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시청자들이 자발적으로 모인 '프로듀스X101' 진상규명위원회'는 지난 1일 프로그램을 제작한 CJ ENM, 제작진과 소속사 관계자를 검찰에 사기 혐의로 고소하고 위계에 의한 업무방해 혐의로 고발했다. 이들은 "투표 조작 의혹 진상을 명백하게 밝혀 추후 재발을 방지하고자 하는 것"이라며 "검찰의 철저한 수사 및 엄중한 처벌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이하 방심위) 역시 해당 사건을 심의 안건에 상정할 예정이다. 방심위 관계자는 스포티비뉴스에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인 만큼 방심위 차원에서도 해당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며 "다만 사법기관의 별도 조사가 이뤄지는 경우에는 결과가 나올 때까지 심의를 보류하는 경우가 많다. 일단 경찰 조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찰 조사가 우선이다. 이후 민원에 관해 심의 안건으로 상정한 후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