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정 종교 관련 루머에 강경 대응 방침을 밝힌 SM엔터테인먼트. 제공lSM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특정 종교 관련 루머에 강경 대응 방침을 밝혔다.

SM 측은 4일 공식입장을 통해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 상에 특정 종교와 관련해 당사 아티스트가 언급되어 유포되고 있는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 전혀 근거 없는 루머로, 당사 아티스트는 특정 종교와 무관"라며 루머에 선을 그으면서 루머 생산 및 유포에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이어 "근거 없는 악성 루머로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는 불법 행위(루머 작성, 게시, 유포)가 확인된 자들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을 알려드린다"라고 전했다.

또한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법적 조치를 진행해왔으며, 앞으로도 각종 불법행위에 대해 법적 대응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최근 코로나19(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진자가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 교인들 중심으로 급증한 가운데, 신천지 관련 루머가 SNS를 중심으로 퍼지며 애먼 스타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 가수 청하와 아이비, 배우 이동욱,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 등이 관련 루머는 모두 허위라며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강력조치를 시사하고 나섰다.

다음은 SM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SM엔터테인먼트입니다.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 상에 특정 종교와 관련해 당사 아티스트가 언급되어 유포되고 있는 내용은 사실이 아닙니다. 이는 전혀 근거 없는 루머로, 당사 아티스트는 특정 종교와 무관함을 말씀드립니다.

이에 당사는 근거 없는 악성 루머로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는 불법 행위(루머 작성, 게시, 유포)가 확인된 자들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을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법적 조치를 진행해왔으며, 앞으로도 각종 불법행위에 대해 법적 대응을 지속해 나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