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박대현 기자] 진실 규명을 위해 두 팔을 걷었다. 메이저리그가 올 겨울 미국 프로 스포츠계를 뜨겁게 달군 '알자지라'의 다큐멘터리를 심층 조사한다고 밝혔다.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ESPN'은 27일(이하 한국 시간) '메이저리그 사무국이 지난해 12월 '알자지라 방송'이 방영한 금지 약물 의혹 관련 다큐멘터리를 조사하기로 했다. 미국반도핑기구(USADA)와 협력해 사실 여부를 강도 높게 검증할 것이다'고 보도했다. 알자지라 방송은 지난달 27일 미국 프로 스포츠 선수의 금지 약물 복용을 다룬 다큐멘터리를 내보내 큰 논란을 빚었다.

이 다큐멘터리는 미국 인디애나 지역의 한 병원에서 약사로 일했던 찰리 슬라이가 메이저리그 선수에게 여러 차례 금지 약물을 판매했다고 폭로한 내용을 담았다. 영상 속에는 필라델피아 필리스의 1루수 라이언 하워드와 워싱턴 내셔널스의 1루수 라이언 짐머맨이 언급됐다. 두 선수 외에도 NFL 최고 스타플레이어 가운데 한 명인 '명 쿼터백' 페이튼 매닝이 포함돼 파장이 더 커졌다.

그동안 메이저리그 사무국과 미국반도핑기구는 서로 정보를 공유하며 '금지 약물 사건'에 한해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해 왔다. 그러나 이번처럼 양자가 정식으로 손을 잡고 조사에 착수한 적은 없었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에서 마약 관련 사안을 다루는 한 고위 관계자는 "두 기구의 협력은 베일에 싸여 있던 '알자지라 논란'의 진실을 드러나게 하는 데 큰 효과를 발휘할 것이다. 앞으로 조사에 탄력이 붙어 수사 속도가 매우 빨라질 것이다"고 말했다.

[사진] 라이언 짐머맨 ⓒ Gettyimages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