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잠실, 홍지수 기자] 서울 삼성 썬더스가 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삼성은 28일 서울 잠실체육관에서 열린 2015~2016 KCC 프로농구 부산 kt와 홈 경기에서 78-68로 이겼다. 이로써 삼성은 최근 3연패에서 탈출했다. 리카르도 라틀리프가 22득점 16리바운드 6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팀 승리를 이끌었고, 문태영이 13득점 5리바운드 2어시스트로 힘을 보탰다.

경기 초반은 좋지 않았다. 골 밑에서 kt 김현민에게 잇따라 점수를 뺏겼다. 라틀리프와 이동엽, 문태영과 김준일의 콤비플레이가 나오면서 추격에 나섰다. 경기 흐름은 팽팽해졌다. 라틀리프는 골 밑에서 강한 몸싸움을 펼친 끝에 득점, 6-6 동점을 이끌었다.

김현민에게 자유투를 내줘 다시 리드를 뺏겼지만, 문태영과 이동엽의 활약으로 앞서가기 시작했다. 경기 종료 약 50초를 남기고 14-14로 팽팽하게 맞선 가운데 문태영의 3점 슛이 터졌다. 1쿼터 종료 직전 마커스 블레이클리에게 2점 슛을 내줬지만, 삼성은 초반 부진을 딛고 17-16으로 앞선 채 1쿼터를 마쳤다.

2쿼터부터는 라틀리프가 살아나면서 순조롭게 경기를 풀어갔다. 라틀리프가 득점 이후 블록에 성공하는 등 공수에서 좋은 몸놀림을 보였다. 더군다나 1쿼터에서 침묵을 지키던 주희정이 외곽포를 터뜨리며 공격에 힘을 보탰다. 삼성은 밀착 수비를 펼치면서 kt의 공격을 막았다. 경기 전 "연패 잊고 강한 수비로 맞서겠다"는 이상민 감독의 주문대로 삼성 선수들은 바쁘게 뛰었다.

40-34로 앞선 3쿼터, 삼성은 외국인 듀오 라틀리프와 에릭 와이즈가 골 밑을 장악하면서 계속 앞섰다. 압박 수비로 kt의 실책을 이끈 삼성은 3쿼터 종료 약 4분을 남겨둔 상황에서 13점 차까지 달아났다. 라틀리프가 8득점, 와이즈가 6득점을 기록하면서 팀 공격에 앞장섰다.

4쿼터에서는 장신들의 활약이 돋보였다. 라틀리프가 6득점 5리바운드, 김준일이 8득점 1리바운드를 기록하는 등 맹활약했다. 경기 초반 다소 흔들리던 삼성이었지만, 강한 압박수비와 골 밑 싸움에서 우위를 보인 삼성은 4경기 만에 승리의 기쁨을 맛봤다.

[사진] 리카르도 라틀리프 ⓒ KBL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