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팬들이 훼손된 마커스 래쉬포드 벽화에 응원 메시지를 붙였다.

[스포티비뉴스=서재원 기자] 승부차기를 실축한 마커스 래쉬포드(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인종차별 피해까지 겪고 있다.

잉글랜드는 12(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서 열린 이탈리아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2020 결승전에서 연장까지 가는 120분간 혈투 속 1-1로 비겼다. 이후 승부차기에서 2-3으로 패하며 55년 만에 메이저 대회 우승의 꿈을 접어야 했다.

래쉬포드를 비롯해 제이든 산초와 부카요 사카가 승부차기에서 실축했다. 팬들은 우승 실패에 대한 분노를 세 명의 선수들에게 표출했는데, 해당 선수들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인종차별 공격까지 받았다. 래쉬포드의 경우, 고향에 있는 자신의 벽화가 훼손되는 일까지 있었다.

래쉬포드는 13일 자신의 SNS를 통해 지금 이 순간의 기분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다라며 페널티킥 상황에서 무언가 옳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불행히도 내가 원하는 결과를 만들지 못했다. 모두를 실망시켰다라고 말했다.

이어 공을 찬 순간이 제 머릿속에서 계속해서 되풀이되고 있다. 그 느낌을 설명할 단어는 없는 것 같다. 결승전. 55. 1개의 페널티킥. 역사. 내가 말할 수 있는 건 죄송하다는 말뿐이다라고 사과했다.

하지만, 자신을 향한 인종차별은 용납할 수 없었다. 래쉬포드는 나는 스포츠를 통해 피부색이 무엇인지, 어디에서 자랐는지, 경기장 밖에서 어떻게 시간을 보내는지가 알려진다. 하루종일 비판을 달게 받을 수 있다. 내 페널티킥이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들어가야 했다. 그러나 내가 누구이며, 어디에서 왔는지에 대해선 결코 사과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래쉬포드는 마지막으로 나는 마커스 래쉬포드다. 23세이며, 맨체스터 남부 위팅턴과 위센쇼에서 온 흑인이다. 이게 제가 가진 전부다라고 말하며 자신을 지지해준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도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