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경기 전 직접 삼성 라이온즈 더그아웃을 찾아 사과한 kt 위즈 장시환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수원, 박대현 기자] 장시환(29, kt 위즈)이 삼성 라이온즈 더그아웃을 찾았다. 류중일 삼성 감독에게 직접 사과 뜻을 밝혔다.

장시환은 19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리는 2016 타이어뱅크 KBO 리그 삼성-kt 경기에 앞서 상대 팀 더그아웃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그는 류 감독에게 "죄송합니다"라고 운을 뗀 뒤 잠시 말을 잇지 못했다. 류 감독이 "괜찮다, 괜찮아"라고 말한 뒤에도 계속 입을 열지 못했다. 이후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한 뒤 kt 더그아웃으로 돌아갔다.

18일 경기서 삼성 최재원에게 몸에 맞는 공을 던졌다. 장시환의 손을 떠난 공이 최재원의 턱에 맞았다. 최재원은 곧바로 인근 병원으로 이송돼 경기장을 떠났다. 사구 뒤 어떠한 사과 제스처를 보이지 않아 야구 팬들의 질타를 받았다.

그러나 kt 관계자는 19일 경기 전 "단장과 사장, 황병일 수석코치가 각각 삼성 단장, 사장, 수석코치에게 사과 전화를 했다. 장시환은 최재원이 턱을 다쳐 말하기 어려운 몸 상태인 점을 고려해 장문의 사과 문자를 보냈다. 본인도 심적으로 매우 괴로운 상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