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페더급 챔피언 코너 맥그리거(28, 아일랜드)는 라이트급 챔피언 동시 등극을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

13일(한국 시간)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열린 UFC 205 메인이벤트 에디 알바레즈(32, 미국)와 라이트급 타이틀전에서 2라운드 3분 4초에 TKO로 이기고 마이크를 잡자 마자 데이나 화이트 UFC 대표를 바라 봤다. 


"내 두 번째 챔피언벨트 어디 있나? 페더급 챔피언벨트 가져 와"라고 소리쳤다.

맥그리거는 페더급 챔피언이면서 라이트급 정상에 올라 UFC 사상 최초로 두 체급 석권을 달성했다. UFC 역대 두 체급 챔피언은 BJ 펜과 랜디 커투어 두 명이지만, 동시 챔피언은 맥그리거가 처음이다.

"놀랍지 않다. 알바레즈는 내 수준이 아니다. 날 이길 수 없다. 나와 맞서려면 크거나, 양팔 길이(리치)가 길거나 다른 장점이 있어야 했다"고 말했다.

맥그리거는 경기장 전체에 고맙다고 말했다. 곧 이어 다시 챔피언벨트를 찾았다.

"조 로건, 날 봐라. 그런데 내 두 번째 벨트 어디 있냐고. 다음 벨트도 미리 준비했어야지"라고 투덜댔다.

그 사이 화이트 대표가 맥그리거의 페더급 벨트를 가져왔다.

맥그리거는 라이트급 챔피언벨트와 페더급 챔피언벨트를 양 어깨에 메고 "우후!, 나 진짜 멋있다(Looks good)"라고 외쳤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