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에 합류한 아이즈원. 제공|클렙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걸그룹 아이즈원이 K팝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와 함께한다.

12일 ㈜엔씨소프트(이하 엔씨), ㈜클렙은 아이즈원이 유니버스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아이즈원은 유니버스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하며 전 세계 팬들과 실시간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아이즈원이 함께하는 유니버스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팬덤 활동을 모바일로 언제든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134개국에서 3개 언어로 서비스된다. 최신 IT 기술과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결합해 기존 K팝 플랫폼에서 볼 수 없었던 그 이상의 특화된 멀티 콘텐츠가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유니버스는 독보적인 콜렉션 기능을 공개했다. 유니버스에서 해당 기능을 통해 앨범 구매, 스트리밍, 팬미팅, 콘서트 등 온·오프라인에서의 다양한 팬덤 활동을 인증하고 기록으로 남길 수 있다. 앨범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음원 사이트 계정을 연동하면 모든 내용이 팬덤 활동이 기록으로 남겨지고 다양한 보상이 제공되는 서비스다.

한국을 넘어 해외 팬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즈원과 K팝 플랫폼 유니버스와 만남이 어떤 시너지를 낼지 기대를 모은다.

첫번째 아티스트로 아이즈원을 공개한 유니버스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 진행을 알렸으며 내년 초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 gyumm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