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랜만에 신곡을 발표하는 릴 나스 엑스 프로필. 제공|소니뮤직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빌보드 19주 연속 1위에 빛나는 래퍼 릴 나스 엑스(Lil Nas X)가 1년여만에 새로운 싱글 '홀리데이'를 발표한다.

릴 나스 엑스는 그래미 어워드 수상 경력의 래퍼로,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인터넷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25인’ 중 한 명 이며, 포브스, 빌보드 등 여러 매체로부터 2020년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인정받았다. 대표곡 ‘올드 타운 로드’는 빌보드 핫100 차트 역사상 최장기 1위를 달성했으며, 500만 장 판매를 기록한 ‘파니니’가 수록된 EP '[7]' 역시 신선함으로 호평 받았다. 방탄소년단 RM과 호흡을 맞춘 리믹스 '서울 타운 로드'로 한국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릴 나스 엑스가 휴가(holiday) 시즌을 맞아 새 싱글 '홀리데이'를 발표한다.

싱글 발매와 함께 릴 나스 엑스는 오픈 월드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의 가상 콘서트 무대를 통해 새 싱글을 처음 선보인다. 가상 공간에서 즐기는 새로운 형태의 무대라는 점에서 전 세계 게임 팬들과 음악 팬들의 관심을 불러모으고 있으며, 한국어로도 제공될 것으로 알려져 국내 팬들의 기대감도 모으고 있다. 릴 나스 엑스는 이번 무대를 통해 인기 히트곡과 함께 신곡 ‘홀리데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 릴 나스 엑스의 로블록스 가상 콘서트 포스터. 제공|소니뮤직
이번 콘서트는 한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등 세계 각국의 언어로 서비스되어 전 세계 팬들을 한 데 이끌어 모은다. 무대는 릴 나스 엑스의 음악적 감성과 더불어 로블록스의 물리 기반 렌더링, 안면 인식 기술, 최첨단 연출이 더해지며 구현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릴 나스 엑스는 전 세계 모든 게임 팬과 음악 팬들에게 아티스트와 소통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다. 

한국 시각으로 11월 14일 오전 9시에 진행될 프리쇼에서는 보물 찾기 게임, 아이템 제공 이벤트, Q&A 등 릴 나스 엑스와 팬들이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며, 메인 콘서트는 한국 시각 11월 15일 오전 6시부터 시작한다. 한국 팬들을 위한 아시아 콘서트는 11월 15일 오후 3시에 시작하며, 로블록스 계정이 있다면 누구나 접속하여 관람할 수 있다.

오픈 월드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는 유저들이 직접 프로그래밍한 게임을 커뮤니티의 다른 유저들이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 제작 시스템이자 플랫폼이다. 자신의 손으로 직접 게임을 만들고 즐길 수 있다는 매력으로 매 달 1억 5000명 이상의 유저가 접속하고 있다. 또한 한국어 서비스가 시작된 2019년부터 국내 유저 또한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이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 gyumm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