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리브크리에이티브
▲ ⓒ올리브크리에이티브

[스포티비뉴스=서재원 기자] 스포츠용품기업 ㈜낫소가 기능성화장품 전문기업 휴메디슨㈜)과 손잡고 기능성 스포츠화장품 시장 개척에 나선다.

지난 1일 용인시 수지구 소재 서울예스병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양사 협약식에는 정의석 ㈜낫소 대표와 이길용 휴메디슨㈜ 대표, 정영재 중앙UCN 대표 등이 참석했다. 향후 3사는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기능성 스포츠화장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낫소와 휴메디슨㈜은 기능성 스포츠화장품 생산기획 단계부터 판매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협력해 스포츠를 즐기는 소비자에 꼭 필요한 기능성 제품을 엄선할 예정이다. 낫소 임직원과 회원들을 대상으로 스포츠 현장에서 활용 가치가 높은 기능성 화장품을 선정하고 수요를 조사하는 과정도 거친다. 

제품의 콘셉트부터 성분 배합, 패키징, 시장 포지셔닝에 이르기까지 양사간 폭넓은 협의를 통해 도출한 결론은 초기 제품 개발에 반영해 스포츠 시장의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을 탄생시킬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휴메디슨㈜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우리 몸의 면역력과 치유력을 키워주는 천년초 추출 성분을 활용한 기능성 제품을 준비하고 있다. 천년초는 피부염증 완화 및 재생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물질로 알려져 있다.  

이길용 휴메디슨㈜ 대표는 “대한민국 스포츠산업 발전에 오랜 기간 공헌한 ㈜낫소와 손잡고 스포츠에 특화된 기능성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돼 반갑고 기쁘다”면서 “낫소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기능성화장품 5종을 출시하기로 결정하고 막바지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의석 ㈜낫소 대표는 “창립 50주년이라는 기념비적인 시기에 스포츠 기능성화장품 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돼 기쁘다”면서 “낫소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신뢰도가 의료·제약 부문에서 탁월한 성과를 낸 휴메디슨㈜의 전문기술과 만나 스포츠 기능성화장품 시장의 새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확신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