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현무(왼쪽)가 박막례 할머니에게 무례 발언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곽혜미 기자, 출처l박막례 할머니 SNS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방송인 전현무가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에게 '2019 KBS 연예대상'에서 무례한 발언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되자 이를 사과했다.

박막례 할머니 손녀는 29일 유튜브 채널에 "전현무 씨가 시상식 다음 날 할머님께 실수를 한 것 같다며 직접 사과 전화를 했다"고 논란을 일단락시켰다.

이어 "저희도 할머니의 캐릭터를 살려주려는 재밌는 추임새 정도로만 생각했다"며 "할머니와 저는 여러분들께 오직 즐거운 장면으로만 기억되고 내려오길 바랐는데 마음처럼 되지 않아 아쉽다"라고 토로했다.

마지막으로 "오직 막례 할머님과 팬분들의 공간인 이곳에는 너그러운 마음만 비춰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하면서 "여러분 응원 덕분에 좋은 추억 남기고, 막례할머니께도 자신감을 불어넣어 준 멋진 도전이었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 '2019 KBS 연예대상' 방송화면 캡처

앞서 21일 '2019 KBS 연예대상'에서 박막례 할머니는 시상자로 나서, 수상자가 적힌 폴더폰 이용에 어려움을 겪었다. 그러자 MC 전현무가 "개인방송 하듯이 하시네요. 박막례 할머님. 신선합니다"라고 말해 무례하다는 논란에 휘말렸다.

다음은 박막례 할머니 손녀가 올린 입장 전문이다.

전현무 씨가 시상식 다음 날 할머님께 실수를 한 것 같다며 직접 사과 전화를 주셨어요. 저희도 할머니의 캐릭터를 살려주려는 재밌는 추임새 정도로만 생각을 했기에..

할머니와 저는 여러분들께 오직 즐거운 장면으로만 기억되고 내려오길 바랬는데 마음처럼 되지 않아 아쉽습니다

그래도 오직 막례쓰와 팬분들의 공간인 이곳에는 너그러운 마음만 비춰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좋은 기억만 남겨요 우리..!!

여러분 응원 덕분에 좋은 추억 남기고, 막례쓰에게도 자신감을 불어넣어 준 멋진 도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두들 막례쓰 영상으로 재충전되는 일요일 밤 되길 바랄게요!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